본문 바로가기

[성경주석] 아볼로 구약주석 AOTC Apollos Old Testament Commentary

샤마임 2020. 4. 14.

[성경주석] 아볼로 구약주석

AOTC Apollos Old Testament Commentary 부흥과개혁사

백금산 목사는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초기만해도 청교도 관련 서적에 몰입되어 시대적으로 뒤떨어진 것은 아닌가 싶었는데... 갑자기 주석을 번역 출간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베이커나 신국제주석, 필라주석등 묵직한 주석들을 출간해 왔다. 그런데 오늘 자료를 찾다 또 다른 시리즈를 발견했다.  바로 아볼로 구약주석 시리즈다. 이 책은 아직 한 권도 읽어 본적이 없어 뭐라 평가할 수는 없지만 출판사 성향상 결코 가벼운 책은 아닐 것이다. 그런데 외국 주석을 계약하고 출간하면 보통 힘든일이 아닌데... 어찌 이런 일을 하는지. 출판해서 손해보는 것은 아닌지 늘 걱정이다. 필요하면 한 두 권씩 사보는 독자의 입장에서 고맙지만 출판사에게  힘겨운 작업이 아닌가. 하여튼 이번에 알게 되어 함께 소개한다. 아마 계속해서 번역 출간되지 않을까 싶다.

■ 구약주석

● NICOT New International Commentary on the Old Testament (신국제구약주석)

NICOT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 적인 실천성을 겸비한 주석서로서 50여년간 지속적인 증보를 통해 학문성을 확보한 가장 권위 있는 복음주의적 구약주석 시리즈입니다.

● AOTC Apollos Old Testament Commentary (아볼로 구약주석)

AOTC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 적인 실천성을 겸비한 주석서로서 성경의 신적인 측면과 인간적인 측면, 즉 성경이 기록된 시대와 성경을 읽는 우리 시대의 가교 역할을 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된 탁월한 구약주석 시리즈입니다.

● NAC New American Commentary (새미국주석)

NAC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적 인 실천성을 겸비한 주석서로서 다른 주석서에 비해 목회자들이 사용하기에 좀 더 실용적이며 성경 을 전체적이고 통일성 있게 해설하여 읽기 쉽고 적용 가능하게 설명한 구약주석 시리즈입니다.

■ 신약주석

● NICNT New International Commentary on the New Testament(신국제신약주석)

NICNT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 적인 실천성을 겸비한 주석서로서 구약주석서인 NICOT와 함께 가장 권위 있는 복음주의적 신약 주석 시리즈입니다.

● BECNT Baker Exegetical Commentary on the New Testament (베이커신약주석)

BECNT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 적인 실천성을 겸비한 주석서로서 NICNT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주석이며 독자들이 보다 전체 적으로 큰 그림을 그리면서 주석을 읽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신약주석 시리즈입니다.

● PNTC Pillar New Testament Commentary(필라신약주석)

PNTC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 적인 실천성을겸비한 주석서로서 D.A 카슨의 전체 편집아래 당대최고의 주석가들이 저자로 참여한 탁월한 신약주석 시리즈입니다.

출처: 평공목 주석독서클럽


● AOTC Apollos Old Testament Commentary (아볼로 구약주석)

AOTC는 복음주의적이면서도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 적인 실천성을 겸비한 주석서로서 성경의 신적인 측면과 인간적인 측면, 즉 성경이 기록된 시대와 성경을 읽는 우리 시대의 가교 역할을 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된 탁월한 구약주석 시리즈입니다.


AOTC 레위기 ㅣ 아볼로 구약 성경 주석 AOTC 시리즈

노부요시 키우치 (지은이), 차주엽, 신윤수 (옮긴이) | 부흥과개혁사 | 2020년 3월


AOTC 신명기 ㅣ 아볼로 구약 성경 주석 AOTC 시리즈  

J. G. 맥콘빌 (지은이), 강대이, 황의무 (옮긴이) | 부흥과개혁사 | 2019년 11월


AOTC 전도서 아가 ㅣ 아볼로 구약 성경 주석 AOTC 시리즈  

대니얼 프레더릭스, 대니얼 에스테스 (지은이), 권대영 (옮긴이) | 부흥과개혁사 | 2018년 9월


AOTC 다니엘 ㅣ 아볼로 구약 성경 주석 AOTC 시리즈  

어니스트 루카스 (지은이), 김대웅 (옮긴이) | 부흥과개혁사 | 2017년 9월


  
저자/역자 : J. G. 맥콘빌,노부요시 키우치,어니스트 루카스,대니얼 프레더릭스,대니얼 에스테스/강대이,황의무,차주엽,신윤수,김대웅,권대영  |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판매가 : 136,000원122,400원 (10.0%, 13,600↓)
이 뛰어난 주석에서 고든 맥콘빌은 성경 전체 맥락에서 신명기에 대한 신학적 해석을 제시한다. 맥콘빌은 신명기가 쓰인 환경과 역사적 맥락에 대해 충분한 관심을 쏟을 뿐 아니라 신명기를 하나의 완성된 작품으로 전제하고 해설해 나간다. 맥콘빌은 고대 세계의 맥락에서 한 민족의 삶에 대한 급진적인 청사진으로 신명기를 소개한다. 이 청사진은 영적이고 정치적인 것으로, 다른 모든 사회적·정치적·종교적 프로그램과는 매우 다르다. 신명기는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완벽하고 질서 정연한 사회와, 허약하고 불완전한 실제 사람들을 다루는 실질적인 조항들 사이의 긴장을 담고 있다. 이렇듯 신명기는 어떻게 하나님 …[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