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주목 신간] 제임스 던의 부활

샤마임 2018. 3. 28.
반응형

[기독교 주목 신간] 제임스 던의 부활


부활 - 왜 예수의 부활을 믿는가? l 비아 문고 13 

제임스 던(저자) | 김경민(역자) | 비아 | 2018-03-23 | 원제 Why Believe in Jesus’ Resurrection? (2016년)



이 책에 대해 딱 한 마디 한다면.

"빨리 사서 읽어라!"


왜? 다음주가 부활주일이니까. 그리고 제임스 던이라는 걸출한 학자의 부활에 대한 서술이 궁금하니까. 비아 출판사의 약진이 돋보인다. 시기적절하게 이번에 '부활'이란 제목으로 신간이 나왔다.  저자인 제임스 던의 대한 이야기는 안 해도 될성 싶다.  


부제를 '왜 예수의 부활을 믿는가?'로 잡았는데 영어의 원제이다.

제목도 좋고, 내용도 나할나위 없이 좋다. 





  
저자/역자 : 제임스 D. G. 던/김경민  | 출판사 : 비아
판매가 : 8,000원7,200원 (10.0%, 800↓)
부활 사건의 역사성과 의미를 살피는 입문서그리스도교 신앙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핵심적인 사건, 부활 사건에 대한 성서의 증언들을 살핌으로써 부활을 의문시하는 이들이 제기하는 질문들에 답하는 책. 부활 사건은 역사성을 지닌 독특한 사건이면서 동시에 그리스도교가 품고 있는 새로운 희망의 근거임을 말한다. 예수의 부활은 과학이 세계의 주된 관점으로 자리 잡은 오늘날 많은 사람이 의문시 하는 사건이다. 이 질문은 그리스도교 신자가 아니든, 신자이든 그 대상을 가리지 않고 나타난다. 한쪽에서는 이 사건을 소수의 망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일단 무조건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제임…[더보기▶]


출판사 책 소개

그리스도교 신앙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핵심적인 사건, 부활 사건에 대한 성서의 증언들을 살핌으로써 부활을 의문시하는 이들이 제기하는 질문들에 답하는 책. 부활 사건은 역사성을 지닌 독특한 사건이면서 동시에 그리스도교가 품고 있는 새로운 희망의 근거임을 말한다. 


예수의 부활은 과학이 세계의 주된 관점으로 자리 잡은 오늘날 많은 사람이 의문시 하는 사건이다. 이 질문은 그리스도교 신자가 아니든, 신자이든 그 대상을 가리지 않고 나타난다. 한쪽에서는 이 사건을 소수의 망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일단 무조건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제임스 던은 이러한 양쪽 입장 모두를 반대하고 신약학자다운 세심한 눈길로 성서 본문을 살피며 예수의 부활 사건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이를 증언하는 본문들은 신뢰할 만한지를 이야기한다. 무엇보다 부활이란 예수를 따르던 사람들의 삶을 극적으로 전환시킨 사건이었고 그리스도인들의 궁극적인 희망으로 자리매김한 차원이 다른 사건이었음을 그는 강조한다. 


지금까지 비아 문고가 그래왔듯 본문을 보완하는 해설, 함께 읽을 만한 책들에 관한 소개를 수록해 더욱 입체적으로 ‘부활’ 사건에 대한 윤곽을 살필 수 있게 해 놓았다. 독자들은 이를 통해 그리스도교 신앙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주제, ‘부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의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서론
1. 유일한 직접 증언 
2. 부활하신 예수님을 목격했다는 초기 증언들
3. 증언들의 차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4. 빈 무덤 전승
5. 왜 ‘부활’인가?
결론
더 읽어보기
해설
함께 읽어볼 만한 책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