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의 길

샤마임 2011. 10. 23.
반응형

영적 성장의 길

영적성장이란 무엇인가? 영적으로 성숙하는 것인데, 영적성장은 믿음의 대상이신 하나님을 알고,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 하나님을 체험하며 사는 삶을 말한다.

1. 과거의 삶을 끊어야 한다.

항구의 배가 출항을 했다. 그러나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앞으로 나아가질 않았다. 알고 보니 배를 움직이지 않도록 묶어든 줄을 풀지 않았기 때문이다. 죄가 바로 배를 묶는 줄과 같다. 죄의 줄을 끊어야 배가 바다로 나아가듯 영적인 삶도 죄의 삶을 청산해야 성숙할 수 있다.

교만의 줄, 세상 욕망의 줄, 음란과 질투와 시기의 줄을 끊어야 한다. 죄 된 삶의 청산 없이 영적 성장을 이루려고 하는 사람은 쓰레기통에 여러 가지 좋은 것들을 담는 것과 같다. 함께 더러워지고 못쓰게 된다.

2. 예수 그리스도라는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영적 성장이란 위대한 기적이나 성경지식을 축적하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진정한 영적 성장은 예수님처럼 되는 것이다. 주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를 알고, 그 목적과 방법대로 살아가는 것이다. 분명한 기준과 가치가 정해질 때 다른 것들에 흔들리지 않는 법이다. 뿌리 깊은 나무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살아가듯 영적인 뿌리가 깊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예수님이란 분명한 목적과 ‘예수님처럼’이라는 분명한 방법이 있어야 한다.

3. 순종을 통해 영적 성장을 합니다.

믿음의 지식은 머릿속에 담아두는 죽은 지식이 아니다. 순종을 통해 몸과 삶으로 드러내는 살아있는 지식이다. 죽은 지식은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못한다. 야고보 사도는 죽은 지식을 귀신의 지식이라고 말합니다. 귀신들은 하나님이 누구신지 예수님이 얼마나 존귀하고 위대하신 분인지를 안다. 그러나 순종하지는 않습니다. 예배하지도 않습니다.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지식들입니다. 이러한 지식으로 우리는 구원 받을 수 없습니다. 오직 순종하는 믿음만이 우리를 살게 합니다. 오직 말씀에 순종할 때 능력이 나타는 것입니다.

우리는 순종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아갑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믿음으로 요단 물가에 발을 디딜 때 요단강이 갈라지는 체험을 했던 것처럼, 순종을 통해 우리 삶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도록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BIble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 도둑  (0) 2012.04.18
예화: 송어와 모샘치, 유혹을 주의하라.  (0) 2012.03.27
평화가 아닌 검을 주러 오신 예수  (0) 2011.10.20
중용, 도는 가까이 있다.  (0) 2011.10.11
천국에 가려면....  (0) 2011.0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