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무한한 상상력의 사람들

샤마임 2011. 7. 24.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무한한 상상력의 사람들

찰스 가필드 박사는 육상경기와 비즈니스와 최고의 업적을 남김 사람들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해 왔다. 그는 나사가 성취한 성관에 대해 연구하면서 재미난 훈련법을 발견했다. 우주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지상의 가상 환경에서 끊임없이 반복해서 연습하는 훈련 프로그램이었다. 그는 수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지만 크게 성취한 사람들의 특성은 연구하여 심리학 박사학위를 추가했다.

그의 연구를 하면서 발견한 것은 세계적인 운동선수들뿐만 아니라 우수한 업적을 달성한 사람들 대부분이 훌륭한 상상력의 소유자들이었다. 이들은 실제 행하기 전에 마음 속에 그 결과를 그려보고, 느끼며, 또 경험한다. 다시 말해서 이들은 마음속에 목표를 가지고 행동한다.

우리는 이것을 자신의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공연발표회, 상품설명회, 어려운 담판, 나아가 어떤 목표 달성을 위한 매일의 도전 등을 마음속으로 그려보는 것이다. 명백하게, 분명하게, 그리고 쉬지 않고 반복하여 그려본다. 그리고 마음속에 어떤 상황에 대한 안전대책을 만들어 둘 필요도 있다. 그렇게 되면 그 상황에 봉착할 때 상황 자체가 낯설지 않게 된다.

다짐과 상상기법은 프로그래밍의 형태들이다. 따라서 우리는 근본적인 생활 중심과 일치하지 않는 것, 예컨대 금전 중심, 자기중심과 같이 올바른 원칙들 이외의 다른 것들에 생활중심을 두도록 프로그램 되어서는 안 된다.

상상력은 어떤 물질적 이득인 혹은 ‘나에게 돌아오는 이익이 있나.’등과 같은 것에 중점을 두어 일시적 성공을 성취하기 위해 이용될 수도 있다. 그러나 상상력의 보다 훌륭한 용도는 자신을 초월하고, 자신의 목적과 상호의존적인 현실을 지배하는 원칙들에 입각해 헌신적인 삶을 창조할 수 있도록 양심을 잘 활용하는 데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