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6월 둘째주

샤마임 2021. 6. 9.

주일대표기도문 6월 둘째주


만물의 주관자요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부족한 저희들을 사랑하사 예배의 자리로 불러 주시니 감사합니다. 허물 많고 연약한 저희들을 사랑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으시고 붙들어 주시니 그 은혜가 감사고 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의 백성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배하오니 받아주옵소서.


자비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의 삶을 주님 앞에 토설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커서 헤아릴 수 없고, 주님께 받은 사랑이 너무 많은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세상이 주는 쾌락과 즐거움을 탐하여 살아갔습니다. 사랑의 주님, 이 시간 성령의 불로 저희들의 심령을 태우사 거룩하고 순결한 영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능력의 온전히 우리의 심령을 주관하게 하시고, 거룩한 영이 충만하여 주님만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일대표기도문


사랑의 주님, 6월의 한 중앙에 섰습니다. 자연은 계절에 맞는 옷을 입고, 힘을 내서 잎을 내며 무성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햇빛을 받아 광합성을 통해 이로운 산소를 뿜어냅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의 사명을 감당하며,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자신의 자리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이 주님께서 행하신 일이 아닙니까? 우연처럼 보이는 모든 일에 하나님의 사랑의 손이 있으며, 존재하는 모든 것들 속에 하나님의 계획이 스며 있음을 봅니다. 때가 되어 농부들은 모를 논에 심고 있습니다. 가을 기대하며, 추수를 꿈꾸며 애쓰는 농부들의 땀을 보면서 우리 또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가는 주의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거룩한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우리 안에 거룩한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날마다 주님을 닮아가게 하시고, 주님의 형상을 이루어가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행위와 언어, 생각과 마음까지 주님을 닮게 하시고, 거룩하고 순결한 진리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우리가 무엇을 보고, 무엇을 배우며,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합니까? 하나님 아버지를 보기를 원하고, 주님께 배우며, 거룩하신 하나님을 위해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진정 그렇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낙심한 이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시간이 갈수록 우리의 믿음의 단단해지고, 우리의 소망이 더욱 선명해 져야 하지만, 우리의 연약한 육신은 그렇지 못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리의 믿음이 주님 안에서 굳어지게 하옵소서. 우리의 거처를 정하시고, 우리의 발길을 인도하시는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우리가 날마다 주님께 순종하게 하시고,
주님을 의지하게 하시고,
주님을 갈망하게 하시고,
주님과 동행하게 하옵소서.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기념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힘써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모욕하며 비방한 공산주의로부터 이 나라를 지켜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인정하는 나라는 부강하게 될 것이고, 하나님을 높이는 나라는 강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버리고 김씨 일가를 신으로 떠받드는 북한이 속히 무너지게 하시고, 동방의 예루살렘으로 불렸던 평양이 다시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는 거룩한 도시가 되게 하옵소서.


고통 받는 북한 동포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그들이 다시 회복되어지게 하옵소서. 하루하루 먹고 살 것이 없어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친히 그들을 먹이시고 입혀 주옵소서. 얼어붙은 저 북녘 땅에 복음이 빛이 비취게 하옵소서.


다음 주부터 교회를 위한 특별 기도회가 시작됩니다. 비록 한 곳에 모며 기도하지 못하지만 각자 정해진 장소에서 최선을 다해 기도하게 하시고, 특별히 주일학교와 청년들을 위해 힘써 기도하게 하옵소서. 연약한 성도들에게 건강주시고 항상 믿음으로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실 목사님께 능력에 능력을 더하시고, 살아 있는 생명의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저희들에게도 마음의 문을 열고 믿음으로 아멘하게 하시고,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