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주일낮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by 샤마임 2021. 5. 4.
728x90
반응형

주일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5월 둘째 주일은 교회 절기상 어버지 주일로 지킵니다. 부모는 사람에게 행하라 하신 첫 계명으로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계명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어제도 계시며 오늘도 계시며 영원토록 계시는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모든 것을 변화 시키면서도 영원히 동일하시며, 모든 만물을 새롭게 하시면서도 영원히 동일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친히 말씀으로 만물을 낳으시고, 돌보시는 은혜와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주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주님께 나아가면서 우리의 죄악을 고백합니다.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지만 우리는 여전히 세상의 악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쫓아 행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 나아갈 자격도 힘도 능력도 없습니다. 주의 보혈로 우리를 씻으시고 정결케 하여 주옵소서.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엡 6:2)


5월 둘째 주일을 어버이로 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계명 중에 첫 계명으로 어버지를 공경하라 하신 하나님,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게 하는 일인지를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어린 자녀들이 세상의 그 어떤 것을 배우기보다 먼저 부모 공경을 배우게 하시고, 어떤 것을 행하기 앞서 부모님을 기쁘게 하는 것부터 행하게 하소서.


하나님은 부모 공경을 통해 하나님의 존귀하심과 위대하심을 알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부모를 통해 자녀들을 양육하게 하시며 진리로 살아가게 하십니다. 가정이 무너지고 흔들리는 세대 속에서 그리스도의 가정은 진리 안에서 든든하며, 사랑으로 하나되어 그 어떤 역경과 폭풍 속에서도 능히 이기게 하옵소서.


가정의 달을 맞이 특별히 결손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를 잃고, 여러 이유로 온전한 가정을 이루지 못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들을 돌아 보사 하나님께서 평강의 복으로 채워 주시옵소서. 성도들은 편견과 편협한 시각으로 그들을 보지 않고 사랑의 눈빛으로 보게 하시고, 아버지와 마음과 어머니의 심정으로 그들을 사랑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가정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홀로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시대의 변화라고 하지는 자녀들과 떨어져 사는 부모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마땅히 돌봐야할 부모를 섬김의 의무에서 져버리고 각자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그들에게도 사정이 있고, 상황이 있지만 남겨진 부모들의 아픔 역시 적지 않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훌로 거하는 독거 노인들과 연로한 어르신들에게 함께 하여 주옵소서. 믿음의 교제를 통해 기쁨을 누리게 하시고, 주님 안에서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소서.


어버지 주일을 맞아 부모를 찾아 함께 예배하는 이들에게 복을 주시고, 예배를 돕는 손길에도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받으시고, 찬양의 내용처럼 우리가 부모를 잘 섬기며 주의 은혜 가운데 천국의 이루어가는 교회되게 하소서.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에 성령을 더하사 온 성도들이 은혜 받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경에 나타난 가정

 

성경토픽 결혼 가정

성경토픽 결혼 가정 성경에서 결혼은 가정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자 사랑의 장이다. 인간의 창조와 더불어 가정은 시작되었으며, 인간들에게 주어지는 복은 가정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즉 생육

392766.tistory.com

가정의 달에 묵상할 수있는 <행복한 가정을위한 성경구절>

 

 

[주제성구] 행복한 가정을 위한 성경구절

[주제성구] 행복한 가정을 위한 성경구절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 날, 스승의 날이 있는 5월은 가정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정의 행복과 자녀를 위한 성경 구절들을

392766.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