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풍나물 효능 성분 구입처

샤마임 2021. 4. 14.
반응형

방풍나물 효능과 성분

면역역 증진과 해열작용, 소염진통 효과, 혈액순환, 피부질환 등에 도움을 줍니다. 방풍나물이 주는 다양한 효능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방풍나물의 효능

방풍나물의 효능은 말로 다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설마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정말 그렇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방풍 나물, 방풍 나물의 효능을 조목조목 살펴보겠습니다.

1) 풍을 예방합니다.

방풍나물의 이름이 풍을 방어?한다하여 생긴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야채가 아닌 약재로 주로사용되었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풍은 중풍을 말하며, 여기서 풍은 바람을 뜻합니다. 우리 몸에 바람이 든다는 뜻으로 중풍이라 말합니다. 중풍은 외부적으로 볼때 다양한 유형의 마비를 뜻합니다. 눈 주변 근육이 이사하거나 입 주변이 삐뚤어져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중풍은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이 터져 생기는 질환입니다. 중풍에 걸리면 팔 다리의 한 쪽 부분을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방풍 나물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풍을 방지해 줍니다. 봄철에 나오는 채소로 풍에 좋은 것은 부추가 있습니다.

2) 기관지에 좋습니다.

기관지는 외부 바이러스가 곧바로 침투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면역세포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방풍나물은 면역세포가 잘 활동하도록 돕는데 특히 기관지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황사가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봄철에 방풍 나물은 적격입니다.

베타카로틴(beta-Carotene, β-Carotene)

베타카로틴은 식물과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데 유기 적황색 안료입니다. 8개의 이소프렌 단위에서 생화학적으로 합성되며, 40개소의 탄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의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베타카로틴은 태양광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 주며, 주름이나 검버섯이 일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피부노화 지연에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폐기능 증진과 더불어 항균 작용까지 합니다. 그런데 베타카로틴이 식물이 아닌 일반 약품으로 섭취할 경우 폐에 미미한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일반인들은 부작용보다 장점이 훨씬 많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간 식물은 당근, 망고, 늙은 호박, 고구마, 시금치, 브로콜리, 파파야, 살구, 콜라도 민들레 잎, 오렌지, 순무, 콜라드 등입니다.

3)피부질환을 예방합니다.

방풍나물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처럼 항산화 작용이 강해 방풍나물을 주기적으로 먹을 경우 피부질환 계통 질병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어 방풍나물을 먹을 경우 비염이나 천식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황청심환의 재료로 방풍나물이 사용된다고 하니 약효는 충분히 검증된 것같습니다.

5) 산후풍을 막아 준다.

방풍나물에는 산후풍을 막아주는 쿠마린 성분과 염증을 억제하는 정유 성분, 감기나 시력 보호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렇게 말하니까 무슨 약장사 같은데 사실이 그렇습니다. 해풍 나물이 이렇게 좋은 산야채인지 최근에 알려졌기 때문에 최근들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여튼 많이 먹읍시다.

6) 호흡기 질환에 좋다.

요즘처럼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을 때 방풍나물을 그야먈로 최고의 음식입니다. 방풍나물은 몸에서 황사나 미세 먼지를 씻어내고 중금속 핵독작용까지 한다고 합니다.

7) 배변활동을 돕는다.

방풍나물에는 단백질과 섬이섬유가 풍부하다. 방풍나물을 먹을 경우 배변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8) 치매를 예방합니다.

방풍나물에는 글루탐산(698.27mg), 스파라긴(403.88mg), 루신(251.24mg) 등 다양한 아미노산이 들어가 있어 뇌 신경전달물질 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그로인해 치매와 다양한 풍을 방지한다고 한다.

2. 방풍나물 영양 성분

탄수화물 8.60g, 
단백질 3.5g, 
비타민 B1, B2, 
칼륨 364.67mg, 
칼슘 142.45mg
이 외에도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3. 방풍나물 무치는 방법

방풍나물은 생으로 먹으면 안 됩니다. 방풍나물을 먹으려면 살짝 데쳐서 양념을 뿌려 비벼 주면 됩니다.
*방풍나물 비빔 양념
양념은 고추장, 매실액, 식초, 설탕, 다진파, 다진마늘,통깨,참기름을 넣어 만듭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될 겁니다.

 

방풍 나물 구입처

방풍 나물은 전라도 지역에서 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섬이나 해변에서 바닷 바람을 맞고 자란 방풍나물을 최고로 칩니다. 쿠팡에서 검색하니 적지 않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바닷가에서나오는 곳을 선별해 링크했습니다. 구입하실 때는 너무 가격만 보시 마시고 평은 어떤지도 살펴 보십시오.

 

여수 금오도 방풍나물

영수 금오도는 방풍나물 산지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곳입니다. 

 

국내산 여수금오도 방풍나물 2kg 3kg 4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충남 보령 방풍나물

TV에도 나올만큼 신뢰가 가는곳입니다. 

 

생생정보 방송 충남 보령 유옥예님의 산지직송 방풍나물 1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전남 고흥 방풍나물

전남 고흥도 바닷가이고 전라남도 최남단에 자리하는 곳입니다. 산업단지가 없는 청정지역입니다. 믿고 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구입해 본 적은 없으니 참조바랍니다. 

 

 

지금이 제철 고흥 방풍나물 4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원도 곰배령 명이 나물

명이 나물도 방풍나물처럼 최고의 봄 나물입니다.

 

[곰배령농산물]강원도 인제 봄나물 명이나물(산마늘) 1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머위 나물

머위 나물도 씁쓸한 맛이 최고입니다. 항암효과가 있다는 나물로 유명하죠. 입맛 도구는 머위나물입니다. 저는 방풍보다 머위를 더 좋아합니다.

 

새벽들 2021년 머위쌈 머위잎 머우 머구 노지 생 머위 특품 ( 2kg )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늘은 방풍나물의 효능과 성분, 무치는 법, 구입처까지 알아봤습니다. 방풍나물은 사시사철 먹을 수있지만 가장 좋은 때는 4월입니다. 바로 지금입니다. 구입해서 많이 드시고 건강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