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잘딱깔센 뜻

샤마임 2020. 9. 27.

 

 

알잘딱깔센


퀴즈 나갑니다.

괄호안에 들어갈 말은?

"디자인은 (  )해주세요.
1) 띵띵하게
2) 알잘딱깔센
3) 흐드미하게
4) 톤그로하게


답은 2번 알잘딱깔센입니다.


맞추셨습니까? 저는 모두지 알 갈이 없는 단어입니다. 신통방통한 이 단어는 도대체서 어디서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요? 이제 알잘딱깔센의 세계로 떠나봅시다.

 

 요즘 신세대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용어 자체가 상상력과 경험을 통해서 해결 불가능한 용어가 많습니다. 오늘은 최근 신조어인 '알잘딱깔센'에 대해 알아 봅시다. 

알잘딱깔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풀어보니 알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모호하네요.  일반어로'잘' 경상도 말로 '단디'라는 뜻이 될 것 같습니다.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구요. 

알잘딱깔센은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 팬들 사이에서 유행한 말이라고 합니다. 최근 신조어 용어가 급변하고 있어서 보통 사람들(?)은 전혀 이해할 수 없는 말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우왁굳은 프로게이머을 말합니다.]

 

 


알잘딱깔센 조금 이해가 되나요 이제 알잘딱깔센을 응용해 볼까요?

A. 약 오늘 어디서 만날까? 
B. 니가 알잘딱깔센하게 정해봐?
C. 알았어. 그럼 킹스 카페 가자. 
A.B 오.. 좋아 가자.

언니 요즘 화장품 고르기가 쉽지 않네 언니가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알잘딱깔센하게 정해 주면 안 될까?

황당하고 20대 청년에게 왜 굳이 이런 말을 쓰느냐고 물었더니

그냥 재미있어서.

설명하기 귀찮아서 짧게 줄여서 쓴다

고 합니다.

제가 나이가 들기는 드는가 봅시다. 신세대들의 언어를 도무지 이해가 안 되니 말입니다.

 

그 외의 신조어와 뜻

꾸안꾸와 꾸꾸꾸

꾸안꾸는 '꾸민 듯 안 꾸민듯'이란 뜻입니다. 너무 튀지 않는 스타일로 자연스럽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꾸꾸꾸는 뭘까요? '꾸며도 꾸며도 꾸민 것 같지 않다'입니다. 슬프네요. 아무리 꾸며도 꾸민 것 같지 않다니.

만반잘부라는 신조어도 있습니다. 만반잘부는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센스 넘치는 신조어입니다. 사회보면서 인사말로 '여러분 만반잘부!'라고 해볼까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