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by 하늘땅소망 2020. 8. 16.
728x90
반응형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진 찍는 법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로 두 번째 시간입니다.  몇 가지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성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음성 기능을 허락하면 '찰칵' '스마일'을 말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힙니다. 두 번째 방법은 노트 펜을 활용하여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앱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펜의 단자를 누르면 사진이 찍힙니다. 한 번 누르면 사진이 찍히고, 두 번 연속 누르면 사진 화면이 전면에서 후면으로, 후면에서 다시 전면으로 변환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노트20 만이 가진 강력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갤력시 노트 20 울트라로 찍은 사진들이며, 크롭과 이미지 축소는 했지만 보정이나 수정은 전혀하지 않는 그대로의 사진임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몇 개만 감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어떤 느낌인가요? 저는 집에와서 사진을 노트북으로 옮기고 나서 큰 화면으로 직접 확인했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화질도 좋지만 색감이 보정하지 않아도 뛰어납니다. 위의 사진은 약간 흐린 상태에서 찍힌 것들입니다. 이렇게까지 화질이 좋아졌는가 싶어 놀라도 너무 놀랐습니다. 

노트20 울트라 광각렌즈

정말 매력적인 부분은 광각렌즈를 사용할 때였습니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의 화질과 풍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에는 구도까지 추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모두 맘에 들지 않지만 구도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괜찮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광각렌즈로 찍은 사진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노트 20 울트라 파노라마 사진

갤럭시 노트 20 파노라마 사진을 어떨까요? 아래를 보십시오. 구도가 많에 들지는 않지만 역시 만족합니다. 대체로 파노라마 사진은 왜곡이 심히 그다지 잘 사용하지 않는데 노트 20에서는 많이 수정된 것 같습니다. 아래의 두 파노라마 사진은 하나는 가로로 찍은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카메라를 수직으로 세워 찍은 사진입니다. 가로로 찍을 때는 왜곡 현상이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세로로 찍을 때는 하단 부분에 약간의 왜곡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진 프로그램으로 크롭한다면 별 탈은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파노라마 기능으로 찍은 사진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파노라마 기능으로 찍은 사진

그렇다면 망원 줌은 어떨까요? 망원은 1200만 화소입니다. 일단 아래의 화면들을 구경해 보십시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여기까지만 본다면 정말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생각보다 사진이 색감이나 화질에 있어서 굉장히 뛰어납니다. 망원은 50배까지 가능하지만 광학줌은 5배이기 때문에 그 이상은 쓰지 않습니다. 그 이상은 디지털 줌이기 때문에 화면 깨집니다.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이 있다면, 아웃포커싱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폰카메라로 너무 과한 기대를 하면 안되니까... 

아래에 있는 두 장의 사진은 DSLR 니콘 D700으로 찍은사진입니다. 느낌이 많이 다를 겁니다. 폰카메라로 찍으면 아웃포커싱이 없기 때문에 배경이 어지럽습니다. 하지만 DSLR의 경우 확실히 선명하고 깊은 심도로 인해 아웃포커싱이 일어납니다.

니콘(Nikon) D700

 

그래도 일반 폰카메라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망원이 아닌 접사로 들어가니 약간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디지털 줌을 확대해 찍은 느낌이 강합니다. 이 부분은 많이 아쉽습니다. 

자동노출은 어떨까요? 이 부분은 사진을 전혀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동카메라는 평균값을 잡아내기 때문에 흰색 등의 밝은 부분이 많으면 흰색이 아닌 다른 곳은 어둡게 나옵니다. 이것을 얼마나 잡아 내느냐에 따라 카메라의 질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래의 두 사진을 보시면 흰색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 20 울트라 카메라는 완전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보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노출값이 잘 조절되고 있습니다.

총평

총평을 내려 보면 지금까지 그 어떤 폰카메라보다 뛰어난 카메라입니다. 150만 원이 아깝지 않는화질입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예방(방역)수칙  (0) 2020.08.28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로 사진찍기-카페 실내 사진  (0) 2020.08.17
갤럭시노트20 울트라  (0) 2020.08.16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라  (0) 2020.08.15
사진 잘 찍는 법  (0) 2020.07.07
능소화  (0) 2020.07.06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