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흥과 성장, 회복과 관련된 성경 구절

샤마임 2020. 5. 9.

[주제성구] 부흥 성장

부흥(復興)은 ‘다시 살아나는 것’이라는 문자적 의미는 갖지만 부흥은 ‘회복(回復)’을 전제합니다. 즉 잃어 버렸다고 다시 원상 복귀하는 것입니다. 처음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의도하신 대로 다시 회복되는 것을 부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흥이란 단어는 종종 회복, 재생, 소생이란 단어들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부흥은 인간의 소명이다.

창세기 1:28에서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시고 복을 주십니다. 인간들에게 생육하여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하십니다. 이 말씀은 인간의 본질, 소명이 무엇인지 잘 보여줍니다. 그것은 인간은 살아감으로 생육하고 번성하는 것입니다.

창 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부흥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순종할 때 재탄생, 회복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항상은 말씀에 대한 갈급한 순종으로 일어났습니다.

말씀의 부흥이 진정한 부흥이다.

행 6:7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부흥을 위해 기도할 때 응답해 주실 것은 약속하셨습니다. 부흥을 위한 기도는 하나님을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며, 거룩하고 순결한 삶으로의 회귀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행위, 계획 속에 있는 모든 악들을 제하고 온전히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것이 부흥을 위한 기도입니다.

하박국  3:2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오해로 인해 큰 혼란을 겪었습니다. 결국 공의로운 하나님의 작정과 계획을 알고나서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렇다고 슬픔이 가신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되면 너무나 고통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합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하박국의 부흥에대한 기대는 속히 악이 제거되게 해달라는 기도입니다. 심판을 통해 온전의 한 의가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역댁기 기자는 하나님의 약속을 회상하며 다시 재진술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악한 길에서 떠나 겸비하며 그들을 회복 시켜 주겠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들의 부흥에 대한 갈망과 회개의 기대를 잊지 않으십니다.

역대하 7: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부흥을 향한 찬양 <우리 함께 기도해> 예수전도단 찬양


우리 함께 기도해

주 앞에 나와 무릎 꿇고

긍휼 베푸시는 주

하늘을 향해 두 손 들고

하늘 문이 열리고 은혜의 빗줄기

이 땅 가득 내리도록

마침내 주 오셔서 의의 빗줄기

우리 위해 부으시도록

우리 함께 기도해

주 앞에 나와 무릎 꿇고

긍휼 베푸시는 주

하늘을 향해 두 손 들고

하늘 문이 열리고 은혜의 빗줄기

이 땅 가득 내리도록

마침내 주 오셔서 의의 빗줄기

우리 위해 부으시도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