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서스CROSS 『알고 싶다』 시리즈

샤마임 2020. 4. 30.

넥서스CROSS  『알고 싶다』 시리즈


한 때 대형 출판사를 중심으로 일반서적이 아닌 기독교출판사를 차리는? 때가 있었다. 그 때는 정확하게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10여년는 넘은 듯 하다. 민음사에서 포이에마를, 넥서스에서는 넥서스CROSS를 두었다. 또 다른 곳도 있는 것으로 아는데 기억이 흐릿하다. 어쨌든 넥서스CROSS는 기묘한 출판사다. 누가 기획자로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매우 실용적 성향이 강한 분인듯 하다. 두서없이 말하자면 사서 보관?할 가치는 없지만 지금 당장 읽고 토론한 주제로는 딱인 책들이 의외로 많다. 2쇄 이상이 거의 불가능한 현 출판 상황 속에서 매우 지혜로운 기획이 아닌가 싶다. 물론 모든 책들에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화제 거리, 또는 더 깊은 담론으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로서는 정말 좋은 주제들이다. 십일조, 이단, 사도신경 등등의 책의 제목으로 보인다.

교수로 있는 학자적 성향의 저자들이 아니라 목회일선에서 사역하기 때문에 학문적 깊이는 다소 떨어지지만 목회적 관점에서 대단히 실용적인 책이다. 잘 정리하면 설교나 교육을 위한 재료로 좋은 내용들이다. 다만 주제들이 일관성이 결여 되어 있다는 점이 아쉽다. 요셉과 십일조는 너무나 다르지 않는가. 요셉은 인물 시리즈를 따로 만들어 편성하는 것은 좋지 않을까. 그럴 여력이 안 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오늘(2020년 4월 30일) 기준으로 출간된 책들을 소개하면 이렇다. 최근 순으로 정리했다.


이단이 알고 싶다 - 미혹되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이단의 모든 것 ㅣ 알고 싶다  

탁지일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20년 4월

사도신경이 알고 싶다 - 성경에 없는 사도신경, 왜 고백해야 하는가 ㅣ 알고 싶다  

박성규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9년 10월



종교개혁이 알고 싶다 - 기독교의 본질을 회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ㅣ 알고 싶다  

조현진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8년 9월


삼위일체가 알고 싶다 - 잘못된 삼위일체 하나님으로부터 탈출하라 ㅣ 알고 싶다  

박재은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8년 5월


부활이 알고 싶다 - 다시 배우는 부활, 당신은 부활을 믿는가 ㅣ 알고 싶다  

이상훈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8년 3월


요셉이 알고 싶다 - 다시 읽는 요셉, 꿈을 이루시는 하나님 ㅣ 알고 싶다  

노진준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7년 11월

십일조가 알고 싶다 - 다시 배우는 십일조, 축복의 통로인가 다른 복음인가 ㅣ 알고 싶다  

윤상원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7년 10월


교회가 알고 싶다 - 다시 배우는 교회, 교회가 가야 할 길에 대하여 ㅣ 알고 싶다  

송태근 (지은이) | 넥서스CROSS | 2017년 4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