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타자 통독 온라인성경 사이트

샤마임 2020. 4. 17.
반응형

온라인성경 또는 인터넷 성경

성경타자, 타자 성경통독을 위한 사이트 안내입니다.

90년대 중반 이후 한국교회는 온라인에 대한 긴장을 거두지 않았습니다. 한면에서는 경계를 한면에서는 활용을 위한 도구로 생각해 왔습니다. 아직도 생생한 기억은 15년 전 쯤에 어떤 분 모바일에 성경 앱을 다운받아 예배 시간에 사용한 것을 보고 기겁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만해도 제 자신도 인터넷 성경이나 모바일 성경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지금이라고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바라보는 관점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인터넷 성경이 좋다는 뜻이 아니라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진 것입니다. 예제는 터부시하고 경계의 대상이었지만 현재는 충분히 활용 가능하고 많은 가능성을 지닌 것으로 보고 있다는 뜻입니다. 왜 관점의 변화가 일어났는지를 후에 기회가 되면 따로 글로 옮겨 보겠습니다. 오늘은 현재 온라인 성경에 대한 자료를 소개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갓피아 성경(GODpia성경)

http://bible.godpia.com/index.asp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갓피아 성경입니다. 갓피아 성경의 메인으로 들어가면 세 가지  메뉴를 만납니다. [성경읽기] [성경필사] [성경통독]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메뉴로 들어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경필사는 손으로 쓰지 않고 타자로 치는 <성경타자> 기능입니다. 성경 통독을 그냥 본문을 읽는 것입니다. 본문을 그대로 따라 쓰면 됩니다. 만약 오타가 나거나 누락된 글이 있으면 넘어가지 않고 붉은 표시가 납니다. 수정해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다른 구절로 넘어갑니다. 성경타자의 장점은 적지 않습니다. 먼저 성경을 한 자 한 자 꼼꼼이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경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경타자는 가능하다면 소리내어 읽어가면 하시면 좋습니다. 손과 입을 통해 두 번 읽을 수 있습니다.

성경 통독에는 왼쪽 상단에 낭독파일이 있습니다. 플레이를 클릭하면 본문을 자동으로 읽어 줍니다. 1배속과 2배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폰트도 바꿀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자체적으로 볼륨도 조절 가능합니다.

성경 사전 기능도 있습니다. 간략한 용어 정리 정도입니다. 하지만 성경을 읽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찾을 수 있으니 유용한 기능입니다. 성경사전만 잘 활용해도 성경을 이해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성경 용어를 이해함으로 원어가 의미하려는 의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마길]이란 단어를 클릭해 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도출합니다. 

마길

1. 요셉의 아들 므낫세와 그의 아람인 첩 아스리엘 사이에서 태어난 큰 아들(수 17: 1 참조. 13:31,민 26:29).

그는 마길족의 시조이며 또한 길르앗의 아버지였다(창 50:23. 민 26:29,대상7:14) . 용감한 무사였던 마길은 길르앗 지방에 살던 아모리인들을 쫓아내고 그 땅을 차지하였다(민 32:39 .40, 신 3:15 수 13:31 , 17:1 . 참조. 대상 2:21-23).

아마도 마길은 길르앗 땅을 정복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아들의 이름도 길르앗이라 지었던 것 같다(길르앗은 매우 넓은 지역이었기 때문에 므낫세 지파외에도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가 함께 분할하여 차지하였다).

삿5:14에서는 마길이 요단강 서편에 거하는 므낫세 반 지파를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었다. 2. 로드발(로데발)에 살던 암미엘의 아들. 요나단의 아들 므비보셋이 얼마동안 머물러 있던 곳이 마길의 집이었다(삼하9:4-5).

후에 다윗이 압살롬의 반역을 피해 도망다닐 때, 마길은 다윗을 도와주었다(17:27) .

My 메뉴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통독하고 타자한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경 통독과 타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홀리 바이블(HOLY BIBLE)

http://www.holybible.or.kr/

두 번째 사이트는 홀리 바이블이란 곳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지만 개인적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역본들이 있기 때문에 성경을 공부하고 읽기 위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성경뿐 아니라 설교와 예화까지 있어서 목회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곳입니다. 순복음 교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글성경은 개역개정, 개역한글, 공동번역, 새번역을 제공합니다. 이전에 제공되었던 쉬운성경과 우리말성경은 저작권의 요청으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NIV (New International Version)

KJV (King James Version)

NASB (New American Standard Bible)

두 종류의 중국어 성경과 2010년 개정된 아제르바이잔 성경도 제공합니다.

Simplified (GB code)

Traditional (BIG5 code)

Azerbaycan (2010개정)


새찬송가 미디와 악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찬송가를 배우거나 온라인으로 악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는 반주만 나옵니다.

이곳에는 독특하게 [빈도조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키워드를 넣고 검색하면 성경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한글에 한정된 기능이기 때문에 원어에서는 어떻게 기록되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 말은 한글의 행복이 원어는 다른 단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꾀나 쓸만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별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일반 교인들이 찾아오기에는 뭔가 아쉽다는 느낌이 듭니다.


한국컴퓨터선교회

http://kcm.kr/

한국컴퓨터 선교회는 말이 필요 없는 곳이죠. 어마어마한 자료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된 탓인지 현대적이지 못해 아쉬운 곳입니다. 아마도 엄청난 자료로 인해 새로운 스킨이나 모바일 반응형 홈페이지로의 전환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컴퓨터선교회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자료'입니다. 정말 무지 막지한 자료가 담겨 있습니다. 이영제 목사님께서 수십 년 동안 진행해온 일이기도 합니다. 

관주성경

굉장히 독특한 것은 성경이 관주 성경이란 점입니다. 관주 성경은 구절에 연관서 있는 구절을 소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 성도들이 성경을 연구할 때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주 성경도 있으니 구입해 읽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국교회주소

KCM에는 특이하게 전국교회 주소가 있습니다. 지도를 클릭하거나 상단에 주소를 찾아가면 시. 군. 단위로 교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모두 10여년 전의 것이라 새로운 교회나 이전한 교회는 찾을 수 없습니다.아마도 매년 바뀔 때마다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성경인면이나 지명, 성경의 동물과 식물 등 다양한 자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트롱코드까지 찾을 수 있으니 대단한 곳입니다. 히브리어는 폰트 때문인지 영어로 기입되어 있고, 헬라어는 헬라어로 기입되어 있습니다. 추천할 정도의 깊이는 아니지만 간략한 의미를 아는 데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한국컴퓨터전문인선교회

https://ctm.kr/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성경타자통독으로 가장 유명한 한국컴퓨터전문인선교회입니다. 초기 한국컴퓨터선교회와 함께 했지만 분립해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성경타자통독으로 활성화된 곳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이 상업적인 곳이라 무료로 사용하기 힘든 부분이 많지만 선교적 차원에서 접근하면 좋을 것 같네요. 크게 타자통독과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교회교육으로 들어가면 수많은 PPT가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만들고 수정한 것들입니다. 다만 대부분이 유료입니다. 내용보기를 클릭하면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하거나 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성경타자통독

아마도 이곳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곳이 타자통독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성경타자통독에서 가장 많은 회원수를 자랑하며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강력히 추천하는 곳입니다.

GOODTV

http://goodtvbible.goodtv.co.kr/bible.asp

기독교 방송국이다. 뉴스와 영상, 기사 등을 내보낸다. 성경과 찬송도 제공한다. 이곳에도 성경타자 코너가 있어 가입하여 활용하면 된다. 찬송가와 성경사전까지 제공하고 있어 유용한 곳이다.


대한성서공회

https://www.bskorea.or.kr/index_3.php

대한성서공회를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곳이다. 교인이나 목회자들 모두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몇 가지가 있다. 

매일 성경 묵상과 성경 읽기, 성경 이해를 위한 몇 가지 자료를 제공한다. [매일성경묵상]으로 들어가면 매일 성경을 묵상하도록 본문과 해설을 제공한다. 개역개정판, 개역한글판, 표준새번역, 새번역, 공동번역, 공동번역 개정판을 즉석해서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정말 편리하다.

두 번째 기능은 성경 읽기와 낭독기능이다. 성경읽기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 오디오 이미지를 클릭하면 성경 낭독을 들을 수 있다. 익스플로워에서만 작동한다. 

동일한 구절을 3개까지 번역본을 비교할 수 있다. 성경을 비교하거나 연구하려는 이들에게 매우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이다.

성경 이해자료로 들어가면 성경 지도와 용어사전, 인명-지명사전, 성경의 단위를 제공한다. 깊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모로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좋다.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는 성경 단어 검색이다.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 사용했는데 대한성서공회의 것은 한층 더 발절된 모습이다. 심지어 인쇄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정말 좋다. 

역본별 절 비교 기능도 유용하다. 7개의 번역본을 제공한다. 아쉽게도 영역본은 하나이다. 그럼에도 한글 번역본을 참고하려는 이들에게는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이다.


성경원문연구 관련 논문집

일반 신자들에게는 호감이 가지 않을 곳이지만 필자의 경우 매우 매력적인 곳이 있다. 성경원문 연구 관련 논문집이다. 이곳에서 가면 일 년에 한 번씩 한 권으로 묶어 논문을 발표한다.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 

이상으로 온라인 성경과 타자통독에 대해 드렸습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