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신간] 생명의말씀사 부활의 주와 함께 살라

샤마임 2020. 3. 10.

[기독교신간] 생명의말씀사 부활의 주와 함께 살라

생명의말씀사에서 2020년 2월 한 달 동안 많은 책들이 출간되었습니다. 사순절 절기에 맞춰 묵상과 관련 책들과 이전의 책을 개정한 책도 동시에 출간되었습니다.

앨버트 벨 <신약 시대의 사회와 문화>

제 기억이 틀리지 않다면 이 책은 2001년에 출판된 책입니다. 그 당시도 상당한 이슈가 된 책입니다. 성경을 이해하는 중요한 책입니다. 이번에 개정 출판되면서 가독성을 높였고, 이미지도 보강되었습니다. 신약 성경을 이해하는 중요한 책이 될 겁니다. 목회자나 일반 신자들도 무리 없이 읽을 수 있어 좋습니다.

로버트 제프리스 <천국, 그 모든 것>

천국과 종말에 대한 해설서입니다. 난해한 주제이지만 성경에 나타난 다양한 천국에 대한 계시를 집약해 보여줍니다.

맥스 루케이도 <부활의 주와 함께 살라>

원제는 'six Hours One Friday'입니다. 참 번역하기 난해한 제목이네요. 맥스 루케이도의 부활에 대한 묵상입니다. 실존적 문제에서 인생의 허무와 삶의 의미를 추척해 나갑니다. 편하고 쉽게, 감동적으로 글을 쓰는 재주가 있는 분입니다.

도널드 K. 매킴 <칼빈과 함께 하는 매일기도>

Donald K. McKim은 존 낙스 출판사의 고문 편집자로 있습니다. 2003년에 <장로교회의 질문과 답변>이란 책이 번역된 적이 있습니다. 그 외의 책은 아직 보이지 않네요. 제가 알기로는 이번책이 두번째 인듯합니다. 칼빈의 교리를 짧고 의미있는 기도문으로 풀어냈습니다.

폴 트립 <복음 묵상>

작는(2019) 11월 <흰눈보다 더 희게>라는 책을 통해 죄와 은혜를 묵상하는 글이 번역되어 나왔습니다. 성경 말씀을 붙잡고 깊은 은혜의 세계로 이끄는 힘이 있습니다. 이번 책은 복음을 주제로 묵상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