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V 적용주석 베드로전서 /스캇 맥나이트 / 솔로몬

샤마임 2020. 3. 4.

NIV 적용주석 베드로전서

스캇 맥나이트 / 솔로몬


저자의 이름만으로 충분히 가치 있는 책입이다. 저자는 초기 기독교와 역사적 예수 연구에서 탁월한 업적을 인정받은 학자이기 때문이다. <예수 왕의 복음>(새물결플러스), <예수 신경>(새물결플러스) 등 이미 번역된 책도 8권이 넘는다. 그는 어렵고 딱딱한 신학적 주제들은 명료하고 이해하기 용이하게 풀어내는 능력이 있다.

저자의 주석은 독특하다. 학문적인 동시에 인문학적이다. 저자는 현대 신앙의 컬러들에 의해 신앙이 좌지우지되는 천박한 사고’(23)를 염려한다. 재세례파나 다른 여파의 신앙 운동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소명을 감당하지 못하게 하는 그릇된 삶의 방식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한다. 과도한 세상과의 친밀함 역시 위험하다. 이러한 서론의 의도는 현대사회에서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한 베드로의 제안을 강조하기 위한 관점을 지향하기 위해서이다.(26) 저자의 흥미로운 제안은 베드로 전서를 읽고 살펴보는데 적지 않은 도움을 준다.

쉬운 듯 어려운 베드로전서 연구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을 확신하며 이 책을 추천한다.



  
저자/역자 : 스캇 맥나이트/채천석,문종윤  | 출판사 : 솔로몬
판매가 : 15,000원13,500원 (10.0%, 1,500↓)
대부분의 성경 주석들은 현 세계에서 성경 세계로 가는 편도 티켓만을 제공한다. 그래서 돌아오는 여행은 우리들이 알아서 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우리를 그곳에 남겨둔다. 이런 주석들은 성경의 원 의미에만 초점을 맞추고, 현대적 적용은 논하지 않는다. 이들이 제공하는 정보가 가치가 있기는 하지만, 단지 절반의 임무를 하고 있을 뿐이다. NIV 적용주석 시리즈는 해석적인 임무의 양 절반을 동시에 가져온다. 이 시리즈는 고대의 메시지를 현대의 상황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독특하고 탁월하게 보여준다. 그것은 성경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이야기할 뿐 아니나, 오늘날에도 어떻게 강력하게 말씀하고 있는가를 설명해준다.요즈음…[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