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출간을 위한 무료 폰트

샤마임 2018. 9. 28.

책 출간을 위한 무료폰트


저작권에 걸리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어떤 분들은 한글워드에 있는 폰트를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법적으로 저작권에 걸립니다. 출판 즉 상업적인 이용을원한다면 반드시 구폰트를 구입하든지 상업용이 가능한 폰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한국출판인회의 전자출판진흥 사업 KoPub서체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폰트입니다. 최근에 출간하는 대부분의 책은 KoPyub서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돋음체와 명조체 두 가지 형태로 제공합니다. 

http://www.kopus.org/Biz/electronic/Font.aspx 로 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아마도 가장 최초가 아닌지 생각됩니다. 무료로 폰트를 공개한 것 말입니다. 즐겨 사용하지는 않지만 꽤 쓸만한 폰트입닏니다. 무료이고 상업적 이용 가능합니다.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이롭게 바탕체

http://font.iropke.com/batang/#structure

몇 번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그런대로 괜찮은 폰트입니다. 무료이고, 상업적 이용 가능합니다. 더 제사한 내용은 홈페이지 라이센스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아래는 이롭게 바탕체 캡쳐 이미지입니다.




Google Noto Fonts

다운도 받아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폰트입니다. 상요하기 원하시는분은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https://www.google.com/get/noto/



어비폰트

어비폰트라는 곳이 있습니다. 개인의 글씨체를 폰트로 만들어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손글씨를보내면 폰트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현재 100여개의 폰트가 있습니다. 어버(정현욱) 이런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붙일 수 있습니다. 

http://uhbeefont.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Book > 책--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출간] 추수감사절-교회의 절기와 설교  (0) 2018.11.05
성경의 동서남북  (0) 2018.10.21
[책출간] 말라기 묵상  (0) 2018.05.17
요나서 산책 출간  (0) 2018.05.09
여섯 번째 책 출간합니다.  (0) 2018.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