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고보서 연구를 위한 도서 목록

샤마임 2018. 5. 25.

야고보서 연구를 위한 도서 목록


야고보서에 관련된 도서 목록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간략한 해설을 첨부했습니다.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갓피플로 이동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계속하여 수정 증보됩니다. 


1. 강해, 묵상집


정현욱 <삶으로 증명한 믿음 야고보서 묵상> 

정경학적 관점에서 주해하고 묵상한 묵상글입니다. 완전한 묵상은 아니고 성경 원어와 본문을 깊이 해석한 묵상집입니다. 

알라딘  리디북스  예스24 에레츠북스

채영삼 <지붕없는 교회> 이레서원

잔잔하게 풀어낸 채염삼 교수의 묵상집입니다. 주해와 묵상 중간쯤되는 책입니다. 교회와 세상이란 관점에서 야고보서는 풀어내는 독특한 관점을 가진 책입니다. 묵상과 설교에 도움이 됩니다. 

강산 <나는 진짜인가> 터치북스

설교와 묵상의 중간쯤되는 책입니다. 진솔한 고백과 삶과 어우러진 성경해석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글을 참 잘 쓰시는 분입니다. 



2. 주석


랄프 P. 마틴 <WBC 야고보서> 솔로몬

원어 중심의 성경 해석과 주해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주석입니다. 




PNTC 야고보서 




댄 매카트니 <야고보서> 부흥과개혁사

최근에 가장 잘 나가나는 주석입니다. 그런데 아직 이 시리즈는 실물로 보지 않았던 내용인지 모르겠습니다. 미리보기는 서두에만 나와 본론은 어떤지를 알 수 없는 개인적으로 추천을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톰 라이트 <공동서신> IVP

톰 라이트를 좋아하지만 이 책은 야고보서에서 유다서가지 다루는 개론적인 책입니다. 아직 책을 직접 들여다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해설하고 넘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