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원어 사이트 좋은 곳 소개합니다.

샤마임 2018. 5. 10.

성경원어 사이트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성경 원어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성경 연구를 위해서는 원어가 필수 입니다.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히브리어나 헬라어를 알지 못하면 왜곡된 성경 해석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성경 원어가 바른 성경 인도로 이끌어 준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것은 신앙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성경을 깊이 알고자 한다면 성경 원어 연구를 필수 입니다. 그렇지만 성경 원어를 처음부터 다시 배우려고 한다면 이만저만 고통스러울 수 없습니다. 또한 동일한 단어가 어디에서 어떤 용례로, 몇 번 사용되었는지는 원성 성경으로 알 수 없습니다. 그때는 프로그램을 구입해 알아 봐야 합니다. 기초 영어가 된다면 바이블웍스를 추천합니다. 힘들다면 최근 한국에 번역되어 나오는 로고스 원어성경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럴 형편이 못 된다면 프로그램 만큼은 아니지만 간단한 용법이나 문법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히브리어 성경의 종류에 대해서는 <히브리어 성경의 종류>를 참고하십시오. 



1. Bible Hub


이곳은 오래 전부터 제가 애용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성경 원어가 있고, 기본 Brown-Driver-Briggs 사전과도 연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Bible Hub(바로가기)






2. BibleBento.com


이곳을 실제로 잘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성경지도나 70인역이나 성경 지도를 볼 때는 찾아 들어갑니다. 이곳의 장점은 히브리어 단어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동 분석해 준다는 것입니다.  


BibleBento.com 바로가기



보통 이것을 파싱(syntactic) parsing)이라고 합니다. 흠... 그냥 저는 분해 또는 분석으로 부릅니다. 다른 곳도 있지만 이 두 곳만 잘 활용해도 어지간한 성경 분해는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들 꼭 참고 바랍니다. 



인터넷 성경 지도 찾기 원하시는 분들 아래의 두 사이트도 참고 바랍니다. 의외로 좋습니다. 그런데 제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검색과 파싱외에 비교하는 기능도 있던데 아직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 네슬-알란드 28판

https://www.nestle-aland.com/en/the-28-edition/

말이 필요 없는 사이트입니다. 네슬 알라드 28판입니다. 주석 없이 원어만 제공합니다. 

동일한 사이트입니다. 70인역과 독일어판 성경도 있습니다. 

[https://www.academic-bible.com/]

27판과 28판은 복음서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바울 서신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일일이 찾아 보지 않아 정확하는 검색해 찾으셔야 합니다.


4. LXX 70인역

70인역에 대한 텍스트와 파싱까지 겸한 곳입니다. 추천합니다. 물론 다른 번역도 존재하지만 저는 70인역만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모로 도움을 받지만 출처 자체를 제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서 학문적 의미에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참고만 하고 있습니다. 이곳 외에도 70인역 번역은 몇 곳이 있지만 이곳이 사용하기 제일 편하고 기능도 많습니다.

https://www.blueletterbible.org/lxx/gen/15/1/s_15001





[BIble Note] - 인터넷 성경지도

[BIble Note] - 인터넷 성경지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BIble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은 사실이다?  (0) 2018.05.18
[히브리어 배우기] 히브리어 폰트  (0) 2018.05.15
인터넷 성경지도  (1) 2018.05.10
초대교회 대제사장 목록  (0) 2018.05.04
요나서 히브리어(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  (0) 2018.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