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ble Note/주제 성구

스토리가 있는 주제 성구-하나님

by 하늘땅소망 2018. 3. 3.

스토리가 있는 주제 성구 하나님

저는 여러분에게 성경 구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성경은 원칙적으로 성경 전체와 책별 주제, 문맥을 따라 해석해야합니다. 그 중에서 한 주제를 정해 주제별로 성경 구절을 찾아 연구하고 이해하는 것도 좋은 것입니다 이제 저와 함께 성경에 나타난 다양한 성경 구절을 주제별로 정리하여 스토리를 입혀 재미있게 구성해 보려고 합니다. 단순한 성경 이해가 아닌 주제를 따라가는 성경 구절이기에 암송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먼저 하나님에 관련된 성경 구절을 찾아 보겠습니다. 한 주제라 할지라도 수백에서 수천개의 성경 구절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가장 근접한 성경 구절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1:1)

하나님은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모든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입을 열어 말씀하시면 그것이 곧 존재가 됩니다. 한 번 보실래요?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1:3)

하나님이 이르시되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1:9)

자 어떤가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그대로 되니라고 하죠. 나중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먼저 신약 성경은 구약의 하나님가 신약의 로고스, 즉 예수님을 동일한 창조의 하나님으로 설정합니다.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1:1-3)

그렇죠. 14절에 보면 말씀이 육신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육신이 된 말씀, 곧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이것을 말하려면 한 참 걸리니 오늘은 그만하고 다시 창조의 이야기로 넘어가 봅시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실 때 말씀으로창조하셨다는 것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럼 하나님의 말씀을 도대체 무엇을 의미할까요? 말씀으로 세상을 만들었다는 말에는 말씀이 곧 세상의 원리이며 지혜입니다. 또한 말씀을 생명이 됩니다.

말씀은 곧 지혜입니다.

지혜로 하늘을 지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136:5)

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 (111:10)

하나님은 지혜이기 때문에 지혜가 없다면 

하나님께 구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1:5)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 곧 하늘의 지혜는 성결, 화평, 관용, 그리고 양순과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합니다.

오직 위로부터 난 지혜는 첫째 성결하고 다음에 화평하고 관용하고 양순하며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하고 편견과 거짓이 없나니” (3:17)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다음 두 구절에서 그리스가 하나님의 지혜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2:3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2:2)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고전 1:30)


하나님은 심판자 이십니다. 

각 사람을 심판하시고, 나라와 민족들을 심판하시고, 마지막에 사망과 사단까지 심판하십니다. 심판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것에 대한 것이며, 심판은 곧 죽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말씀을 떠나는 자들은 결극 생명을 잃은 것입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범죄하면 하나님이 심판하시려니와 만일 사람이 여호와께 범죄하면 누가 그를 위하여 간구하겠느냐 하되 그들이 자기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죽이기로 뜻하셨음이더라” (삼상 2:25)

하늘이 그의 공의를 선포하리니 하나님 그는 심판장이심이로다 (셀라)” (50:6)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12:14)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3:18)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 (16:7)


 

'BIble Note > 주제 성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제 성구] 어린이, 자녀, 출산  (0) 2018.04.24
[주제 성구] 어버이 주일, 부모  (0) 2018.04.22
스토리가 있는 주제 성구-하나님  (0) 2018.03.03
[주제성구] 믿음  (0) 2018.03.01
[주제성구] 결혼 사랑  (0) 2018.01.26
[주제성구] 타락  (0) 2018.01.2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