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울서신에 나타난 구약의 반향

샤마임 2018. 2. 11.

바울서신에 나타난 구약의 반향 





바울서신에 나타난 구약의 반향 

리처드 B. 헤이스 (지은이) | 이영욱 (옮긴이) | 여수룬 | 2017-09-15



바울 서신에 나타난 바울의 구약 해석에 대한 의미있는책이다. 어쩌면 이 책은 교리에 의해 의도적으로 해석된 바울의 구약 인용을 전혀 새롭게 바라보도록 독자들의 생각을 교정해 줄 것이다. 역사적 측면이 아닌 문학적 측면에서 바울을 접근한다는 점에서 특이하다. 




출판사 책소개


바울의 구약 해석 방식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1989년에 출판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다수의 신학교에서 교과서로 사용되어, 유수의 단행본 및 저널에서 무수히 인용되고 언급되어 온 만큼 바울신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바울서신의 문학적 성질에 대한 복잡한 이해를 풍성하게 해주며, 바울의 메시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들을 제공한다. 성경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고민하는 해석자들 및 새 관점에 관심이 있는 신학도들, 바울서신을 설교하는 목회자들에게 바울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도록 인도한다.




  
저자/역자 : 리처드 B. 헤이스/이영욱  | 출판사 : 여수룬
판매가 : 18,000원16,200원 (10.0%, 1,800↓)
저는 본서를 통하여 바울서신에 대학 역사적인 비평 문제와는 전혀 다른 질문들에 집중했습니다. 바울서신을 해석함에 있어서 그 수신자들에 대한 역사적인 상황을 재구성하거나 바울이 반박하고 있는 대적들을 가설적으로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적인 차원에서 바울서신과 구약 성경과의 복잡한 상호텍스트적(intertextual) 관계를 탐구하려 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신은 바울이 속한 사회적 세계나 서신이 형성된 역사적 배경을 묘사하려는 접근방식들과는 원천적으로 다릅니다. 사실, 이러한 역사적인 연구 없이 바울서신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책 자체가 그 증거가 될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바 …[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