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신간] 성도가 알아야 할 7가지 / 세움북스

샤마임 2018. 2. 8.

[기독교 신간] 성도가 알아야 할 7가지 
성희찬.손재익.안재경.안정진.이성호.임경근.조재필.황대우.황원하 / 세움북스


세움북스에서 나온 건강한 교회 세움 시리즈 세 번째 책입니다. 이 책은<교회의 직분자가 알아야 할 7가지>에 이은  교회 성도를 위한 책입니다. 이곳에서는 성경, 구원, 성령, 교회, 종말, 제자도를 다룹니다. 교리를 해설한 책이라 할 수 있지만, 글이 어렵지 않고 목회적 관점에서 서술되었습니다. 9명의 저자가 각자 자신의 특색과 전문적인 분야의 글을 기고하여 완성되었습니다. 일반 교인들을 위한 책이기 때문에 글이 어렵지 않지만, 명징하게 풀어내어 이해가 쉽습니다.


모두 7가지의 주제로 38개의 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주제마다 4개에서 7개의 장으로 채워져 있어 편하게 읽히면서 전반적인 교리의 흐름과 개요를 알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가나안 교인들의 많아지면서 '구원론'과 '교회론'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들을 어떻게 말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매우 실용적인 책으로서 제직 세미나용으로 활용 가능하며, 성도들에게 추천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목회자들도 이 책은 기반으로 해서 교리 설교를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지요. 







  
저자 : 성희찬 외 8인 공저  | 출판사 : 세움북스
판매가 : 13,500원12,150원 (10.0%, 1,350↓)
-성도가 꼭 알아야 할 7가지 핵심적인 신학 주제-성경론·신론ㆍ성령론ㆍ구원론ㆍ교회론ㆍ종말론ㆍ제자도-모든 성도를 위해 쉽게 풀어쓴 7가지 주제의 신학 이야기이 책은 세움북스의 “건강한 교회 세움 시리즈”의 세 번째 책. 성도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신학 주제 7가지를 담고 있다. 성경론·신론·성령론·구원론·교회론·종말론·제자도, 자칫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조직신학의 주제들을 모든 성도들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이야기 형식으로 쉽게 풀어쓴 책이다. 종교개혁 정신을 따라 “바름”과 “같음”을 위해 쓰인 이 책은 목회자와 성도들이 함께 읽고 나누기에 매유 유용하고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