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신간] 주의 기도 / 제프리 그린먼

샤마임 2018. 2. 5.
반응형

[기독교 신간] 주의 기도 / 제프리 그린먼


주의 기도 - 그리스도교 기도의 처음과 끝 l 비아 문고 12 

제프리 그린먼 (지은이) | 한문덕 (옮긴이) | 비아 | 2018-01-30 | 원제 The Lord's Prayer (2012년)



제프리 그린먼의 <주의 기도>가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비아 대표를 페북 친구로 두고 있어서 종종 소식을 듣는데 무척 기다렸던 책입니다. 저자와 주제 자체가 워낙 신뢰할만하기에 적극 추천하는 책입니다. 원제는 그대로 <주의 기도 The Lord's Prayer>(2012년)입니다. 성공회 계열의 출판사이기 때문에 개신교가 갖지 못한 특유의 성례전적 성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자인 제프리 그린먼(Jeffrey Greenman) 현재 리젠트신학대학원 총장을 맡고 있습니다. 교리적 딱딱함보다 서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 기도를 해석함에 있어서 명징함과 더불이 교부시대로부터 이어져 오는 중요한 해석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 이 책은 단순한 강해집이 아니라 인간의 욕망과 하나님의 은혜에 맞추어 주의 기도를 조망합니다.


주의 기도 - 10점
제프리 그린먼 지음, 한문덕 옮김/비아



목차

1. 그리스도인의 삶과 전통, 성서에서 말하는 주의 기도 

2. 우리의 욕망을 재조정하기

3. 하느님의 목적에 우리 자신을 맞추기

4. 하느님의 은총에 기대어

함께 읽어볼 만한 책


제프리 그린먼(Jeffrey Greenman)

알비온대학에서 공부했고BA, 리젠트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를 받았다.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도덕철학과 정치이론으로 석사학위MA를 받았으며 버지니아대학교에서 종교윤리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그리스도교 윤리와 성서 해석의 역사, 영성 훈련과 신학 교육, 지도자 양성에 관심하며 아프리카에 대한 지원사업의 기획자로 일하기도 했다. 틴들신학교와 휘튼대학에서 그리스도교 윤리를 가르쳤으며, 현재는 리젠트신학대학원의 총장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 『쉼 없는 찬미』Unwearied Praises(2004), 『그리스도교는 로마인들에게 보낸 편지를 어떻게 읽어왔는가』Reading Romans Through the Centuries: From the Early Church to Karl Barth(2005), 『자크 엘륄 이해하기』Understanding Jacques Ellul(2012), 『찬미의 페다고지』The Pedagogy of Praise(2016) 등이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