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확실하게 성공하는 비결

샤마임 2010. 7. 1.
이 글을 읽는 순간 가슴이 뭉클해지고 그대로 읽어 갈 수 가 없다는 생각이 사로잡았다. 노트북을 열고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한 청년이 현자로 소문난 왕을 찾아가서 성공의 비결을 물었다.
"저에게 성공의 비결을 알려 주십시오.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까?"

왕은 대답 대신 포도주를 한 잔 가득 부어주며 이렇게 말했다.
"이 포도주 잔을 들고 시장통을 한 바퀴 돌아오면 비결을 가르쳐주겠다. 단 포도주를 한 방울이라도 흘리면 이 칼로 네 목을 벨 것이다"

바짝 긴장한 청년은 땀을 뻘뻘 흘리며 복잡한 저잣거리를 한 바퀴 돌았고, 다행히 포도주를 한 방울이라도 흘리지 않았다.
청년에게 왕이 물었다.
"시장을 돌며 무엇을 보았느냐. 거리의 거지와 장사꾼들을 보았느냐. 술집에서 새어나오는 노랫소리를 들었느냐?"

청년이 대답했다.
"포도주 잔에 신경 쓰느라 아무것도 보고 듣지 못했습니다"

그러자 왕이 말했다.
"바로 그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확고부동한 목표를 세우고 거기에만 집중하면 목표 이외에 온갖 잡동사니는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다."


 강헌구 교수의 [가슴 뛰는 삶] 중에서

강헌구교수의 가슴뛰는 삶은 비전을 발견하고 비전을 향해 달려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어떻게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가냐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과 예들을 실어 놓았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