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으로 읽는 요나서] 2장

샤마임 2017. 11. 23.

[질문으로 읽는 요나서] 2

 

오늘은 요나서 2장입니다. 먼저 성령님께 계시의 말씀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잠깐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성경을 펴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읽으십시오. 한 번은 오늘 본문을 정독으로 읽으십시오. 두 번째는 질문지를 한쪽에 두고 질문에 답을 찾아가며 성경을 다시 읽으십시오. 마지막은 본문에서 발견한 것이 무엇인지 간단한 글로 남겨 보십시오.

 

1. 성경 읽기

 

성경을 너무 빠르게도 너무 느리게도 읽지 마십시오. 적당한 속도로 멈추지 말고 읽어 나가십시오. 궁금한 점이나 이해가 되지 않아도 표시만 해 놓거나 간단한 메모만 하고 넘어가십시오.

 

2. 질문에 답하며 읽기

2

 

 

1. 요나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2. 요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3. ( )을 채우세요.

 

 

요나는 ( )으로 말미암아 여호와께 기도합니다.

요나는 기도를 시작하면 이미 응답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는 주께서 내에 ( )하셨고, 주께서 내 음성을 ( ) 셨나이다고 고백했기 때문입니다.

 

 

4. 요나는 물고기 뱃속을 ( )의 뱃속이라고 말합니다.(2)

 

 

5. 3절을 말씀을 적고 시편 42:7과 비교해 봅시다.

42:7 주의 폭포 소리에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르며 주의 모든 파도와 물결이 나를 휩쓸었나이다

 

 

6. 3절의 주어를 찾아봅시다. 요나는 자신의 고난이 어디서부터 왔다고 생각합니다.

( )께서 나를... 던지셨... ( )의 파도와 큰 물결이

 

 

7. 4절을 글로 옮겨 봅시다. 요나는 어떤 심정일까요?

 

 

8. 다음의 단어들을 찾아봅시다.

스올의 뱃속’( ) ‘깊음 속 바다’( ) ‘산의 뿌리’( )

 

 

위의 표현들은 요나의 어떤 상태를 말합니까?

 

 

9. 요나의 기도 속에 담긴 주의 성전’(4,7)과 솔로몬 성전 봉헌 기도를 비교해 봅시다.

 

 

10. 요나의 마지막 고백은 무엇입니까?(9)

 

 

11. 요나의 기도가 끝나자 여호와는 무슨 일을 행하십니까?

 

3. 본문 묵상하기

-하나님의 마음

고난당하는 요나를 보시는 하나님의 마음은 어떨까요?

하나님은 요나의 기도에 어떻게 반응하십니까?

 

 

-요나의 마음

요나는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고백합니까?

요나의 기도에 담긴 시편과 솔로몬 기도는 어떤 의미를 가집니까?

요나의 마지막 고백 속에서 어떤 결의가 느껴집니까?

오늘 하루 살아가면서 당신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