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으로 읽는 요나서] 1장

샤마임 2017. 11. 23.
반응형

[질문으로 읽는 요나서] 1장

질문 요나서1.hwp


오늘부터 요나서를 읽습니다. 먼저 성령님께 계시의 말씀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잠깐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성경을 펴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읽으십시오. 한 번은 오늘 본문을 정독으로 읽으십시오. 두 번째는 질문지를 한 쪽에 두고 질문에 답을 찾아가며 성경을 다시 읽으십시오. 마지막은 본문에서 발견한 것이 무엇인지 간단한 글로 남겨 보십시오.

 

1. 성경 읽기

 

성경을 너무 빠르게도 너무 느리게도 읽지 마십시오. 적당한 속도로 멈추지 말고 읽어 나가십시오. 궁금한 점이나 이해가 되지 않아도 표시만 해 놓거나 간단한 메모만 하고 넘어가십시오.

 

2. 질문에 답하며 읽기

1

 

1. 여호와의 말씀이 누구에게 임했습니까?

 

 

2. ( )를 채우십시오. 요나의 사명은 말씀을 전하는 것입니다. 요나가 가야할 니느웨는 어떤 곳입니까?

너는 ( ) 저 큰 성읍 ( )로 가서 그것을 향하여 외치라 그 ( )이 내 앞에 상당되었음이니라 하시니라

 

3. 요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요나가 ( )을 피하려고

-일어나 ( )로 도망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 )로 내려갔습니다.

-마침 그곳에 다시스로 가는 배가 있어 ( )을 주고 배에 올랐습니다.

 

4. 바다에 큰 폭풍이 일어나 배가 깨어질 뻔했습니다. 그 폭풍은 누가 내린 것입니까?

 

 

5. 폭풍이 오자 사공들은 각각 자신들의 ( )을 불렀지만, 요나는 배 밑층으로 내려가 ( )을 잤습니다.

 

 

6. 선장이 요나에게 한 말이 무엇인지 적어 봅시다.

 

 

7. 재앙의 원인을 찾는 제비 뽑기에서 누가 뽑혔습니까?

 

8. 요나는 자신을 어떤 사람을 소개했습니까?(8-9)

 

9. 폭풍이 사그라지지 않자 각각 자신의 신을 부르던 사람들은 결국 누구를 불렀습니다.

 

10. 요나를 바다에 던지가 바다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11. 요나는 물고기 뱃속에서 며칠을 있었습니까?

 

 

3. 본문 묵상하기

-하나님의 마음

니느웨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어떨까요?

요나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은 무엇일까요?

 

-요나의 마음

요나는 소명을 어떻게 받았습니까?

요나는 왜 다시스로 도망갔을까요?

요나는 왜 폭풍을 보고 배 밑층으로 내려갔을까요?

요나는 왜 자신을 바다에 던지라고 했을까요?

 

오늘 하루 살아가면서 당신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그동안 요나서 산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올린 글을 대폭 수정하고 증보하여 한 권의 책으로 묶었습니다. 기본적인 히브리서 해석을 첨부하여 원어의 깊은 뜻을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요나서 묵상샘플북.pdf

[구입처] 

에레츠북스  알라딘 예스2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