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님 없는 복음 / 존 맥아더

샤마임 2017. 7. 22.

주님 없는 복음 

 존 맥아더 / 생명의 말씀사 /  황을호 옮김



복음만으로 교회가 성장할까? 질문부터 잘못된 것이다. 그렇지만 불가피한 질문이다. 왜냐하면 복음은 궁극적으로 성장해야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20주년 기념판 서문에서 의미심장한 고백을 진술한다.

 

“30년 전 나는 마태복음을 한 절씩 설교하기 시작했다. 그 시리즈 설교는 7년 동안 계속되어 총 226회의 설교가 되었다. 이 과정에서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를 극적으로 변화되었다. ... 우리 교인들의 집단적인 헌식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 이 분위기는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

 

복음만을 전하면 교회가 성장하지 않는다는 말이 틀렸다는 것을 명징하게 보여준다. 실제로 존 맥아더 목사가 섬기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는 미국에서도 알아주는 대형교회이다. 매 주일 일만명이 넘는 교인들이 예배하기 위해 찾아 든다 그 비결은 뭘까? 저자는 말씀이라고 간단하게 답한다. 오늘 책의 주제와 맞춘다면 복음이 답이 될 것이다.

 

복음은 그리스도다. 그런데 주님, 즉 그리스도가 없는 복음이 존재할까? 물론 존재할 수 없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리스도 없는 복음은 얼마든지 존재한다. 우리는 그것을 '가짜 복음'이라고 말한다.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를 향하여 가짜 복음을 버리고 그리스도에게 돌아오라고 외친다. 이천 년이 지난 현대교회는 바울이 피를 토하며 소리쳤던 갈라디아교회와 많이 닮아 있다. 복음은 있는데 주님이 없기 때문이다. 존맥아더 목사는 현대 교회의 가짜 복음을 향해 강하게 외친다. 주님 없는 복음을 버리고 참 복음인 주님께로 돌아 오라고. 이 책은 가짜 복음에 현옥된 현대교회를 향하여 참 복음을 소개하며 복음으로 돌아오라고 충고한다.

 

오늘날 유행하는 복음은 죄인들에게 거짓 소망을 제공한다. 하나님을 거역하는 삶을 계속하면서도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고 약속하는 것이다.”(23)

 

유행하는 복음은 가짜 복음이다.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복음은 가짜다. 모두 5부로 이루어졌다. 1부에서는 작금의 복음이 진짜 복음인지 살피다. 2부에서는 예수님이 전한 복음을 찾아 간다. 3부에서는 예수님의 비유를 살피며, 가짜 복음이 가지는 특성을 이야기 한다. 4부에서는 예수님이 전한 '구원'이 무엇인지 살펴 본다. 마지막 5부는 결론으로 복음이 어떻게 성취되는가를 살핀다.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4부인데 이곳에서 저자는 회개 없는 구원, 죽은 믿음, 칭의 없음, 잘못된 길, 순종 없는 삶, 헌신 없는 섬김 등을 주도면밀하게 실핀다. 마지막에 결국 주님을 따라야 함을 주장한다. 성장에 함몰되어 참 복음을 간과하고 잃어 버린 현대교회 목회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당신은 과연 참 복음을 전하고 있는가? 순종과 헌신, 회개와 칭의가 있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우리는 물어야 한다.

 

 

 

  
저자/역자 : 존 맥아더/황을호  |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판매가 : 22,000원19,800원 (10.0%, 2,200↓)
예수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드러낸 대표작!현대 기독교가 젖어 있는 쉬운 믿음주의에 대한 성경적 해독제!우리 시대 최고의 성경 교사, 존 맥아더가 철저하게 성경으로 해설하는구주이자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쉬운 믿음엔 주님이 없고, 주님 없는 복음엔 구원이 없다!교회 다닌다고 말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리스도인답게 사는 사람은 드물다. 교회는 커졌지만 복음은 힘을 잃었다. 왜일까? 구주를 고백하면서 주님을 거부하는 삶이 가능할까? 주님을 옵션으로 두고 믿기만 하면 된다는 쉬운 믿음은 성화 없는 칭의, 열매 없는 신앙, 헌신 없는 그리스도인을 양산했다. 그러나 주님으로 모시는 삶이 없어도 그리스도인이라고 …[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