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전과 존재혁명 / 강준민 / 두란노

샤마임 2016. 10. 18.
반응형

[비전과 존재혁명]을 읽고

 강준민 / 두란노




"제게 가장 어려운 것은 제 자신을 변화시키는 일입니다." 

<비전과 존재혁명>의 첫 문장이다. 오늘처럼 이 문장이 나를 울린 적도 얼마 없는 것 같다. 사역을 시작한지 벌써 19년이다. 내년이 되면 꼬박 20년을 채우는 기나신 시간을 교회에서 전도사로 목사로 보냈다. 그런데 지금 돌이켜 보면 내 사역이 과연 옳았는가를 떠나 '어느 누구도 변화 시킨 적이 없다'는 것과 '내 자신 조차 변화되지 못했다.'는 점이다. 나는 내 사역을 감히 실패했다라고 말하고 싶다. 진정한 목회는 '변화'에 있기 때문이다. 난 아직도 어느 책에서 읽은 내용인데, 성도수가 늘어난 것에 대해 만족하자 하나님이 그건 출생이 아니라 비만이다. 라고 했다고 한다. 거듭난 영혼은 없는 단지 믿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숫적 성장에 불과한 것이다. 나의 사역이 바로 이것과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는 것이다. 


나를 보라! 내가 변했는가? 전혀 없다. 오히려 퇴보하면 했지 앞으로 나아가진 못한 것 같다. 초년시절보다 기도시간도 적어지고 성경 읽는 시간도 적으며 성도를 대할 때 진심이 아닌 기교로 다루는 경향이 심해졌다. 이것을 과연 사역이라고 할 수 있을까? 그러기에 진정한 변화는 혁명적이어야 하며, 각성을 통한 진정성있는 영과 삶의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존재 혁명은 깨달음의 혁명에서 출발합니다." 

그렇다. 진정한 변화는 깨달음이다. 그것은 보는 것이며, 관점이다. 모두 24가지의 주제로 간략하게 다룬다. 비전과 큐티, 비전과 기도, 비전과 치유, 비전과 모험, 비전과 거룩, 비전과 사랑 등등. 이 작은 책에서 24가지라는 무게감있는 주제를 함께 다룬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다. 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강준민 목사의 문장력이 느껴진다.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던진다. 예를 들어 보자.


"고난 자체 보다는 그 고난의 의미를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 큰 고통이다. 고난의 의미를 발견하는 순간 고난은 우리 앞에서 무력해진다." (36쪽)

"세상을 변화시키기 전에 자신을 변화시켜라. 환경을 변화 시키기 전에 자신을 변화시켜라." (49쪽)

"비전이 언어로 표현될 때 구체적인 역사가 나타난다. 비전과 언어는 함께 간다." (71쪽) 


짧은데 강력하다. 강력한데 구체적이다. 이것이 강준민 목사가 가진 문장의 힘이다. 기실, 난 오랫동안 강준민 목사의 글을 좋아하지 않았다. 왠지 기복적인 것 같고, 성경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성경을 이용하는 것 같은 느낌이 강했다. 당시에 청교도에 깊이 빠진 탓일 수도 있다. 최근까지도 거의 읽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 갑자가 강준민 목사의 글들이 새롭게 보이기 시작했다. 참으로 기이한 일이다. 아마도 나도 글을 깊이 쓰게 되면서 문장의 힘을 알아버린 탓일지도 모른다. 그런점에서 강준민 목사는 글쓰기의 대가임이 분명하다. 


마지막을 장식한 문장이 크게 울린다. 우리의 진정한 비전은 바로 예수를 닮는 것이다. 


"우리가 추구하는 비전 중 가장 영광스러운 것은 하나님이다. 예수님을 닮는 것이다. 하나님의 일을 이루고, 위대한 과업을 성취하는 것도 귀한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귀한 비전은 예수님을 을 닮는 것이다." (115쪽)


아멘 진정한 비전은 바로 예수 닮기다. 우리의 가장 최고의 버킷리스트 역시 예수를 닮은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난 또한 예수를 닮아야 하리라. 


페이지가 넘어갈 수록 인생에 대한 지혜가 차곡차곡 쌓여간다. 강준민 목사의 책이 적지 않은데 가지고 있는 책이 고작 3권 뿐이다. 앞으로 더 많은 책을 사서 읽고 싶다. 


  
저자 : 강준민  | 출판사 : 도서출판 두란노
판매가 : 9,000원8,100원 (10.0%, 900↓)
하나님 음성을 따라 비전을 성취하는 이들의 존재 혁명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가능성을 발견하라!존재 혁명이란 조직을 변화시키는 것도,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도 아니다. 존재 혁명이란 자신의 변화를 추구함으로 시작되며, 자신 안에 있는 엄청난 가능성을 발견하는데서 시작된다. 또한 존재 혁명은 비전과 함께 시작된다. 존재 혁명이 일어날 때 우리 내면에 조용한 혁명이 일어나며, 자신이 소유했던 꿈을 버리고, 자신을 만드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된다. 존재 혁명은 바로 우리 내면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비전 존재 혁명`은 월간 큐티지인 <생명의 삶>에 2년 동안 연재한 글이다. 본서는 비전을 품기 원하는 청 …[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