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일반서적

[항암운동] 호보걸음으로 모든 질병을 고친다.

by 하늘땅소망 2015. 7. 22.

[항암운동] 호보걸음으로 모든 질병을 고친다.




사족보행 또는 호보보행법으로 대부분의 질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관절질환이나 혈액순환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암이 발생하는 많은 이유중의 하나가 운동 부족이다. 암은 정상세포가 산소가 공급되지 않음으로 변이를 일으켜 산소 없이도 생존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진 것이다. 산소가 공급되고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면 암은 저절로 사라진다. 


암을 없애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운동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리면 전이를 막기 위해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잘못 알고 있다. 그러나 혈액순환을 좋게 함으로 몸 안의 찌꺼기를 속히 배출하고, 산소를 공급을 충분히 함으로 암는 저절로 사라진다. 


암에 필요한 운동은 따로 있다. 한 마디로 유산소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은 근육 운동만하는 무산소 운동과 다르게 땀을 흘리고 많은 호흡(산소)를 필요로 하는 운동이다. 나는 이것을 항암 운동이라 부른다. 항암운동은 유산소 운동이고, 약간 땀이 날 정도이어야 한다. 특히 산소를 많이 들이 마셔야하기에 숲속에서 하는 것이 좋다. 나무들들은 대체로 낮에는 광학성 작용을 통해 많은 산소를 배출한다. 밤이 되면 호흡을 위해 산소를 다시 들이 마시고 이산화 탄소를 배출한다. 그러므로 밤에 숲속에서 운동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해가 지면 숲에서 나와야 한다. 운동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일출 후 약 3시간 정도가 흐른 오전 10-12시 사이다. 너무 더운 정오를 피하는 것이 좋고, 오후 2-4시 사이도 적당하다.


오늘 소개하고 싶은 운동은 사족 보행운동이다. 사족 운동은 말 그대로 이족으로 걷는 보행이 아닌 두 손을 이용해 발과 함께 걷는 것이다. 다른 말로 호랑이 걸음이라하여 호보보행이라 부른다. 사족 운동은 보기에는 어정쩡해 보이지만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 좋은 운동법이다. 네 다리 보행 운동은 허벅지, 어깨, 삼두근 등 몸의 앞쪽 근육 전체를 단련 시켜 준다. 운동선수들이 자주하는 팔굽혀 펴기 운동도 사족보행운동의 일종이다. 


사족보행은 특히 척추나 관절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 가장 좋은 운동법이다. 사족보행을 통해 틀어진 몸이 바로 잡아지고, 전신운동이라 근육을 만들어 뼈를 지탱하게 해준다. 아래는 사족보행(호보보행)을 시행하고있는 장면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