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목신간 2015년 4월] 대장간 출판사의 신간들

샤마임 2015. 4. 19.
반응형

대장간 출판사의 신간들

2015년 4월

 

끔찍한 날이 이어진다. 하늘도 아는지 유난히 비가 많은 봄이다. 결코 하늘은 여전히 자기의 일을 하지만, 슬픔을 이길 수는 없는지 연일 비다. 사람을 이렇게 증오해 본적이 또 있던가? 증오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 존재를 부정하는 막무가내의 정부의 방침 때문이다. 인간은 누구나 존재이고 싶다. 존재의 의미를 상실한 이들에게 더 이상 희망도 성실도 없다. 답답한 하루하루가 지나간다. 그러나 꼭 기억할 것이다.

 

대장간에서 유난히 심혈을 기울인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조금만 기다리면 보게 될 것이라는 대장간 대표의 말대로 올해가 시작되니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요즘은 책이 나오면 걱정부터 든다. 팔리려나? 저러다 출판사 망하는 것 아냐? 라는 걱정들이다. 안 읽어도 너무 안 읽는 시대에 출판사로 존재하는 것은 끔찍한 재앙이다. 그러나 희망까지 거둘 수는 없는 법이다. 일단 나라도 열심히 사 모아야하지 않을까?

 

일단 자끄 엘륄은 신간이 나오는 족족 사 모으고 있다. 올해도 몇 권이 더 추가되었다. 이러다 올해 안에 엘륄의 책이 완간되는 건 아닌지.. 하여튼 이번에 <우리의 기도><마르크스의 후계자>가 출간되었다. 예언자적 글쓰기로 유명한 엘륄의 책은 읽기도 힘들지만 번역은 더욱 고통스럽다. 그러나 읽는 이마다 축복이 있을지니, 그야말로 한국을 제대로 보여주는 예언자가 아니던가. 박철수의 <하나님 나라><교회란 무엇인가>를 전면 개정한 책이다. 이전 책도 상당히 혁명적이었는데, 이번 책은 얼마나 보강이 되었을까? 궁금하다.

 

존 드라이버의 <교회의 얼굴>은 어제부터 읽고 있다. 오랫동안 선교사로 활동해온 존 드라이버는 성서가 말하는 교회의 이미지가 무엇인지 심오하게 분석하고 진단한다. '성서에서 찾은 12가지 교회의 이미지'라는 부제가 말해주는 성서가 보여주는 교회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정일권의 <십자가의 인류학>은 낯선 책이다. 마이클 하딘의 <예수가 이끄는 삶>은 예수가 요구하는 삶, 즉 평화의 길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저자인 마이클 하딘은 교회를 교육하는 비영리단체인 '프리칭 피스'의 설립자이며 이사이다. 이번에 처음 번역 출간되는 저자이다. 그가 말하는 평화가 무엇인지 자못 궁금하다.

 

돈 안 되는 책만 잔뜩 출판하는 대장간 출판사다. 걱정도 되고 고맙기도 하다. 바른 시대를 만들어가고, 옳은 교회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절대 건너 뛸 수 없는 책들을 펴내는 곳이다. 교회를 사랑하고, 진리를 사랑하는 이들이여 대장간의 책들을 읽으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