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묵상을 돕는 성경 문제 2014.6.8-14

샤마임 2014. 6. 8.
반응형

성경 묵상을 돕는 성경 문제

2014.6.8-14

이름:

 

본 문제는 성경을 효과적으로 묵상하고 본문을 잘 살피기 위하여 준비한 것입니다. 성경을 여러 번 읽고, 자세히 살펴본 다음 문제에 답을 적으면 됩니다. 성경을 살펴보는 훈련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게 될 것입니다.

 

다니엘과 세 친구를 죽이기 위해 찾아온 바벨론 왕의 경호 대장의 이름은?

 

하나님은 다니엘에게 환상을 통해 비밀을 알려 주셨다. 다니엘이 고백한 하나님은 깊이 감추어진 ( )을 드러내시고 어둠 속에 감추인 것을 아시면 ( )을로 둘러싸여 계신 분이다.”

꿈의 비밀을 알게 된 다니엘은 왕의 경호대장 아리옥을 찾아가 왕을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아리옥은 다니엘을 ( )이라 왕에게 소개한다.

왕이시여, 왕이 자리에 누우셔서 장차 일어날 일을 생각하고 계실 때, ( )을 나타내시는 하나님께서 ( ) 일을 보여 주셨습니다.”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 왕이 꾼 꿈은 큰 신상에 관한 것이다. 머리는 ( )이고 가슴과 팔은 ( )이고 배와 넓적다리는 ( )로 되어 있고, 종아리와 발의 반쪽은 ( )고 나머지는 ( )이다.

느부갓네살 왕은 다니엘이 꿈을 명쾌하게 해석하자, 나라의 높은 지위에 앉히고 많은 선물을 주었으며, 온 바빌론 지방의 통치자로 삼았을뿐 아니라 바빌로니아의 모든 지혜자들의 ( )지도자로 삼았다.

 

혼란케 하다의 뜻을 가진 두라 평지에 금 신상을 세우고 모든 신하들에게 절을 하도록 시킨 왕의 이름은?

 

다니엘의 세 친구들은 황금 신상에 절하라는 왕의 명령에도 절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용광로 속에 던진다 해도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구해 줄 것이라고 믿었고, 혹시 구해주지 않더라도 왕이 세운 황금 신상에는 (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가 난 왕은 다니엘의 친구들 용광로데 던졌다. 그러나 죽지 않고 오히려 알 수 없는 한 명이 같이 그들과 함께 있었다. 왕은 네 번째 사람을 무엇과 같다고 했는가?

 

느부갓네살 왕은 용광로에서 세 친구를 나오라고 하고 조서를 내렸다. 조서의 내용은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가 섬기는 하나님에 대하여 함부로 말하는 사람은 그 몸을 찢으며 그들의 집은 ( ) 더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느부갓네살 왕의 꿈을 해석해 주었고, 왕으로부터 거룩한 신들의 영을 지닌 사람으로 불려진 사람은?

하나님은 느부갓네살 왕에게 꿈을 꾸게한 이유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나라를 다스리시며, 그가 원하는 사람에게 그 나라를 주시며 가장 낮은 사람을 그 위에 세우시는 것을 모든 사람들로 ( )게 하려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