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펄전의 기도레슨 스펄전 / 샘솟는 기쁨

샤마임 2013. 8. 22.
반응형

펄전의 기도레슨

스펄전 / 샘솟는 기쁨





나는 스펄전 매니아다. 집에 소장하고 읽은 스펄전 책만해도 서른 권은 족히 넘어간다. 아직 재정적인 이유로 전집을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새롭게 출간되는 스펄전의 책은 대부분 구입한다. 이번에 샘솟는기쁨 출판사에 스펄의 책을 출간했다. <스펄전의 기도레슨>이다. 


이 책은 성경인물을 통해 진정한 기도모범이 무엇인가를 알려 준다. 제자들이 주님께 기도를 가르쳐 달라고 요청하자 주님은 주기도문을 일러 주신다. 다른 것도 아니고 왜 기도였을까? 기도는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주님은 기도의 모범을 통해 기도의 원리뿐 아니라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가에 대한 방법까지도 세세하게 일러 주신다. 기도는 배움이 필요하고, 혼자만의 힘으로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스펄전의 기도 레슨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그 때문이다. 스펄전은 침례교도 목사로서 성실하게 성경만을 강해한 설교자이다. 그의 설교는 청중을 울리는 감성적인 탁월함도 있지만, 성경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다. 성경에 깊이 뿌리내린 스펄전의 성경 강해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진리에 이르도록 종용했고, 사망에서 영생으로 돌이켰다. 이번 기도레슨을 통해서도 우리는 성경에 뿌리내린 깊이있는 기도레슨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펄전의 기도 레슨 - 10점
찰스 스펄전 지음, 유재덕 옮김/샘솟는기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