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등부설교-탁월함에 이르는 길

샤마임 2013. 8. 18.
반응형


중고등부설교-탁월함에 이르는 길


역대하 27:1-9


반석중고등부8월18.pptx



개요


저는 지난 주를 지나면서 한 문장을 깨달았습니다. 

"사랑이 능력이다."

사랑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잠깐 생각해 보면서 사랑이 진리임을 다시금 되새겨 보았습니다. 또 한 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황농문 교수의 신간인 <공부하는 힘>이란 책입니다.



그는 여기서 열심히 생각하기를 통해 놓은 수준에 다다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열심히 생각하기를 통하여 사고력, 창의력 그리고 문제 해결력을 발단 시킨다 이 방식은 우리를 질적으로 한층 더 가파르게 성장시킨다.















열심히 생각하기를 통해 탁월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뉴턴입니다. 어떤 사람이 와서 그에게 '당신은 어떻게 탁월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는 덤덤하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Sir Isaac Newton


내내 그 생각만 했거든!.



한가지 생각에 몰두하면 위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Linus Carl Pauling


많이 생각하고 쓸모 없는 생각은 버려라.









소프트뱅크 사장 손정의


 자나 깨나 생각하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탁월함에 이르는 비결은 바로 깊이 생각하기, 열심히 생각하기에 있습니다. 생각의 싶이가 사람의 수준을 결정합니다. 보통 사람은 조금 생각하고, 전문가는 며칠을 생각하고, 천재들은 몇년을 생각합니다. 생각한 만큼 만들어지고 성장하는 법입니다.


그럼 열심히 생각하기는 어떻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다음 슬라이드를 봅시다.


한 여성이 있습니다. 이 여성을 한 남성이 사랑합니다. 사랑하면 그녀가 보고 싶고, 만나고 싶고, 같이 있고 싶고, 그녀만을 생각합니다. 즉 사랑이야말로 깊이 생각하기의 시작이할 수 있습니다. 





생각의 힘은 어디서 오는가? 

단순함

에서 옵니다. 왜냐하면 사랑하면 사람은 단순해 집니다. 단순하게 생각하고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삶의 모든 우선쉬를 사랑하는 대상에 맞추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단순이란 단어를 찾아 보았습니다. 그랬던 정말 복잡했습니다.(웃음)

단순 (單純)

[명사]

복잡하지 않고 간단함.


정의가 정말 단순하죠. 그래서 '단순하다'를 찾아 보았습니다. 


[형용사]

1.잡하지 않고 간단하다.

2.외곬으로 순진하고 어수룩하다.


하다만 붙이면 형용사가 됩니다. 두번째 뜻에 주목하십시오. 외곬고 순진하고 어리숙하다는 뜻도 있습니다. 단순은 곧 바보같다는 뜻이기도 한다. 우리가 가끔 '넌 왜 이렇게 단순해!"라고 말할 때가 있잖아요. 바로 그겁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남성분들을 보면 이렇게 말하죠. "단세포" 맞습니다. 단세포입니다. 한가지만 생각합니다.


다시 정리해봅시다.

사랑하면 몰입하게 되고, 몰입하면 단순해지고, 단순한 삶을 오래 살면 결국 탁월함에 이르게 됩니다. 정말 쉽죠.


성도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 만 사랑하기 때문에 삶이 단순하고, 사랑에 전문가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세사의 일을 우선순에서 차순으로 두기 때문에 단순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영적 탁월함은 다른 것이 아닌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