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등부칼럼-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부른다!

샤마임 2013. 2. 1.
반응형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부른다!


버킷 리스트(The Bucket List)란 말이 유행이다. 원래 의미는 목매달아 죽을 때 양동이(Bucket)을 차는 것을 말하지만, 현대의 의미는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일을 일컬을 때 사용한다. 얼마 전 죽음을 앞둔 사람들에게 다시 젊을 때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살고 싶느냐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모나 타인이 원하는 일이 아니라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해보고 싶다고 대답했다고 한다. 세계 여행, 아마존 탐험, 걸어서 미국 행단, 나의 책쓰기 등등 하고 싶은 일을 적는 것이다. 2008년 개봉한 영화 ‘버킷 리스트’에서도 갑자기 찾아온 죽음 앞에서 자신의 마지막 생을 하고 싶은 것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장면이 나온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버킷 리스트’를 가지고 살아간다. 그렇다면 그 버킷 리스트를 이루어가는 방법은 없을까? 그저 꿈으로만 간직하고 말 것인가?


아주 단순하면서도 쉬운 방법이 있다. 먼저 자신의 꿈을 노트에 적는다. 그 다음은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할 것을 적는다. 다시 꿈을 이루기 위해 단계별로 무엇을 이룰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적는다. 마지막으로 가장 단위로 그것을 쪼개어 하루에 무엇을 할 것인지를 적고 실천하면 된다. 처음부터 도달할 수 없는 위대한 꿈을 가지면 작심삼일도 못하고 포기하고 만다. 그러나 아무리 위대한 꿈도 오늘 하루의 적은 분량을 실천하다보면 어느새 도달하게 된다. 구체적이고 작은 계획을 세워 달성하여 ‘작은 성공’을 경험해야 한다. 작은 성공을 자주 경함하면 자신감도 갖게 되고, 직중력과 실력도 늘어나 힘든 일도 겁내지 않고 도전한다.


그러니 사랑하는 중고등부 친구들이여! 지금 당장 날마다 큐티하는 것을 시작하고, 매일 자신의 생각과 꿈을 적는 ‘기적의 노트’ 쓰기를 시작하라. 그러면 꿈은 한발자국 더 가까이 나가 있을 것이다.


꿈꾸는 비저너리 정현욱 목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