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등부칼럼-가슴 뛰는 꿈을 찾아라!

샤마임 2013. 1. 12.
반응형

중고등부 칼럼


가슴 뛰는 꿈을 찾아라!


2013년 1월 13일 주일 칼럼


성경을 펼치면 위대한 믿음의 영웅들이 즐비하다. 범접(犯接)할 수 없는 그들의 위대함은 주일 지키기도 힘들어하는 우리들을 주눅 들게 한다. 그들은 처음부터 위대한 믿음의 영웅이었을까? 그들은 처음부터 믿음의 영웅이 될 특혜?를 받은 것은 아닐까? 우리는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이솝우화에 나오는 여우가 포기한 ‘신포도’처럼 변명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이 그토록 위대한 믿음의 영웅이 된 것은 평범한 일상에 숨겨진 하나님의 비전을 발견 때문이다. 자 그럼 어떻게 믿음의 영웅처럼 하나님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고 달려갈까? 네 가지의 점검사항을 말해 주고 싶다. 네 가지는 ‘재능’ ‘환경’ ‘기쁨’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치’이다. 네 가지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재능: 자신의 성격과 일치하는가? 즉 받은 달란트는 무엇인가?

2. 환경: 도전 가능한 환경인가? 달란트를 계발할 기회는 만들 수 있는가?

3. 기쁨: 기쁨이 있는 도전인가? 달란트 계발을 지속적으로 행할 수 있는가?

4. 가치: 사회와 인류에 공헌할 만한 가치는 있는가?

 

아직 한 가지가 남아있다. 그것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참된 믿음이다. 믿음은 우리 삶의 터전이자 기반(基盤)이다.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고 네 가지를 대입해 보자. 그러면 보다 꿈은 선명해지고 명확해 질 것이다. 자, 이제 믿음의 날개를 펴고 저 세상을 향해 날아가 보자.


꿈꾸는 비저너리 정현욱 목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