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예배설교-전쟁은 여호와께 속했다.

샤마임 2012. 11. 3.

중국어예배설교

전쟁은 여호와께 속했다

역대하 20:14-19

 







할렐루야! 이곳에 오신 여러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인생의 최고행복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본문에보면 남유다 여호사밧 왕에게 큰 위기가 닥쳤습니다. 모압과 암몬 사람들이 연합을 해서 이스라엘(남유다)를 쳐들어왔습니다. 여호사밧 왕은 도무지 이길 자신이 없어서 성전에 들어가 기도할 수 하였습니다. 역대하 20:12 / 우리 하나님여 그들을 징벌하지 아니하시나이까 우리를 치러오는 이 큰 무리를 우리가 대적할 능력이 없고 어떻게 할 줄도 알지 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하고 / 我们的神阿,你不惩罚他们麽。因为我们无力抵挡这来攻击我们的大军,我们也不知道怎样行,我们的眼目单仰望你

 

우리인생에도 여호사밧과 같은 어려움이 찾아 옵니다. 그럴 때 여러분을 어떻게 어려움을 처리하십니까? 여호사밧은 위기의 순간을 이렇게 극복했습니다.


1. 금식하며 기도하라 : 여호사밧은 위기(危機)의 순간이 찾아오자 먼저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온 백성들로 하여금 금식하며 기도하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어려움일 찾아올 때, 나의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날 때 우리가 첫 번째 해야할 일은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는 일입니다. 즉 ‘나의 일’에 ‘하나님을 개입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이것은 정말 지혜로운 일입니다. 나는 그냥 내가 아닙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백성이요 자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2. 여호와의 음성에 귀 기울여라 : 기도한 다음 우리가 할 일은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 일입니다. 아하시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전하기 위하여 여호사밧을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이 전쟁은 너희 일일이 아니라 하나님께 속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기도는 하면서 종종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듣는다는 것은 비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확신을 가질 때 진정으로 하나님의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경배하고 찬양하라 :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으면 그 다음 할 일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너희는 서서 여호와의 구원을 보라(17절)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여호사밧 왕과 유다와 이스라엘 사람들은 여호와께 경배를 드렸습니다. 또한 레위 자손들은 심히 큰 소리로 여호와를 찬양했습니다. 경배와 찬양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다는 말입니다. 그것은 계약을 맺고 계약 맺은 종이에 사인을 하고 도장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4. 승리의 결과를 확인하라 : 전쟁이 일어나자 여호사밧은 찬양대를 앞세우고 전장(戰場)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러자 예상치도 않았던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전쟁이 시작되자 알 수 없는 매복군사들이 나와 그들과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나중에는 자기들끼리 서로 싸우며 서로를 죽였습니다. 유대사람들이 망대에서 바라보니 암몬 연합군은 한 명도 남지 않고 모두 죽어 있었습니다. 유다사람들은 전쟁을 하지도 않고 승리를 얻은 것입니다. 적들이 남겨둔 전리품이 얼마나 많은지 사흘 동안이나 가져갔습니다. 전리품을 다 취하고 나서 그들은 그곳에서 모여 함께 찬송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곳이 브라가 골짜기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브라가 골짜기는 '찬송의 골짜기'라는 뜻입니다.

 

우리의 일은 우리의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일입니다. 마태복음 7장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7:9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7:10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7:11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 9你们中间,谁有儿子求饼,反给他石头呢。10求鱼,反给他蛇呢。11你们虽然不好,尚且知道拿好东西给儿女,何况你们在天上的父,岂不更把好东西给求他的人麽。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