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등부칼럼-삶을 재해석하는 새로운 시각

샤마임 2010. 2. 27.
반응형


비젼,
삶을 해석하는 새로운 시각


삶의 성공과 실패는 이미 마음 속에서 시작된다. 무하마드 알리의 고백이다. “나의 승리의 반은 주먹에 있고, 반은 나의 말에 있다” 진실로 싸움은 하기 전에 이미 결정되어 있는 것이다. 광야를 지나온 이스라엘 백성들은 12정탐꾼을 가나안땅에 보낸다. 돌아온 후 10명의 사람들은 ‘들어 갈 수 없다’고 말하면서 모세와 하나님을 원망했다.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은 ‘들어 갈 수있다’고 말했다. 들어갈 수 없는 이유는 강력한 요새와 무기로 무장한 가나안 사람들인‘그들’때문이었다. 들어갈 수 있는 이유는 간단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면’이었다. 10 vs 2의 불리한 조건, 10정탐꾼들의 합리적이고 사실적인 보고는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요동시켰다. 어떻게 보나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 이것은 엄연한 사실이었다. 그럼에도 여호수와 갈렙은 들어 갈 수 있다고 선언했다. 무엇 때문일까? 비젼 때문이다. 열정탐꾼과 여호수아와 갈렙의 결정적인 차이는 그들에게 비젼이 있는가 없는 가의 차이 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