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예배설교 살아있는 제사

샤마임 2012. 7. 14.
반응형

중국어예배설교

살아있는 제사

본문 롬12:1-2

 

중국어예배에 나오신 여러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이들에게 복주시는 분입니다.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의 은혜가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사도바울은 로마교회에 편지를 보내면서 성도가 하나님께 드려야할 최고의 예배가 무엇인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제물로 드리는 제사입니다. 구약시대에 이스라엘백성들은 성막에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제사의 기능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제사함을 받기 위함입니다. 살아가다 하나님의 율법을 어기게 되면 양이나 염소 등을 가지고 성막에 가서 하나님께서 용서를 구하고 제물을 드리면 됩니다. 제사의 원리를 간단합니다. 나의 죄를 제물이 대신하여 죽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대속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다시 삶으로 돌아가서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만약 제사를 드리고도 의도적으로 계속하여 범죄 한다면 제사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제사는 제물이 아닙니다.

以上说,祭物和礼物,燔祭和赎罪祭,是你不愿意的,也是你不喜欢的,(这都是按着律法献的)。

하나님께서는 제물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많은 제물을 가지고 하나님께 화려한 제사를 드리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많은 헌금이나, 많은 헌신 등은 하나님께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2절을 보시면 사도바울은 ‘이 세대를 본 받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본은 모형을 말하는데, 이 세상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의미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은 무엇일까요? 먼저 성적인 방종이 있습니다. 또한 힘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당시 초대교회 시절 로마는 힘을 최고의 것으로 여기는 시절이었습니다. 그들에게 무능하게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부끄러운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과 동일합니다. 힘을 가진자가 약한자를 짖밟고 일어서서 강한 자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사도바울은 그것을 본 받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다음의 구절들을 보면 사도바울은 성도는 서로 섬겨야하고, 위로하고 격려해야하고, 사랑하고 축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16절에는 마음은 교만하게 만들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하나님께 드려야할 영적예배요 살아있는 제사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