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예배설교-천국을 사십시오.

샤마임 2012. 5. 27.
반응형

중국어예배설교

천국을 천국을 사십시오.

마태복음 13:44-46

 

이곳에 오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지난주에 병원에 갔는데 많은 분들이 수술하고 아파했습니다. 건강한 것도 하나님의 은혜인줄 믿습니다.

 

 

천국은 숨겨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밭에서 큰 보물 상자를 발견했습니다. 성경에는 나오지 않지만 아마도 밭을 임대하여 경작하는 사람 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전쟁이 일어나면 자신의 모든 재산을 보물로 바꾸어 땅 속에 숨겨두었다고 한다. 전쟁이 끝난 후 다시 돌아와 그 보물을 다시 찾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전쟁 때 사람이 죽거나, 그곳으로 돌아오지 못하면 보물은 그대로 땅 속에 숨겨진 체 있기도 했습니다. 땅 속에 있는 보물은 그 땅을 소유한 사람이 법적으로 그 보물의 소유자가 됩니다.

 

주인은 그 소유는 그 보물을 발견하고 너무 기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집으로 돌아가 밭 값을 계산해 보고, 자신의 재산도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자신의 전 재산을 팔지 않으면 밭을 살 수 없는 가격이었습니다. 아마도 그 밭이 너무 비싼 모양입니다. 이 사람은 밭을 사기 위해서 자신의 전 재산을 팔기 위해 살림 가재도구를 시장에 내 놓았습니다. 시가보다 훨씬 싼 가격에 내 놓았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냉장고를 보더니 10만원에 달라고 했습니다. 그 사람은 그 말을 듣고 화가 났습니다. “이 내장고가 얼마인줄 압니까? 100만원입니다. 그런데 50만원에 내 놓았는데 10만원 달라니요?”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이렇게, 내가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는지를 잊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사소한 것에 마음을 쏟는 나머지, 천국을 얻는 기쁨을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천국은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천국은 밭에 숨겨져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 본문을 유심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말씀에는 보물은 밭에 숨겨져 있습니다. 밭은 우리가 살아야가야 할 삶의 터전입니다. 우리가 일하는 곳이며, 삶의 현장입니다. 누군가는 천국이 죽어서 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와 별로 상관없는 미래의 어떤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성경은 오늘 여기 이곳에 천국이 있다고 선언합니다. 그 밭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밭을 산다는 말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풀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천국은 일하는 공장에 숨겨져 있습니다. 천국은 시장에 숨겨져 있습니다. 천국은 학교나 우리 집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 곳에 숨겨진 천국을 사야합니다.

 

천국을 사기 위해서는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얼마만큼의 값을 지불해야 합니까? 나의 모든 소유입니다.

 

마태복음 22:37-39

37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耶稣对他说,你要尽心,尽性,尽意,爱主你的神。

这是诫命中的第一,且是最大的。

其次也相仿,就是要爱人如己。

这两条诫命,是律法和先知一切道里的总纲

 

우리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우리의 온 마음, 온 목숨, 온 뜻입니다. 이웃을 사랑할 때도 나의 몸, 즉 생명처럼 사랑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