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예배설교-여호와샬롬

샤마임 2012. 5. 13.

중국어예배설교 여호와샬롬

 

주제: 여호와께서 함께하는 것이 진정한 평화이다.

 

이곳에 오신 여러분을 주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하나님께서 오늘 이시간 여러분의 삶에 평안과 기쁨을 허락하실 것을 믿습니다.

 

기인지우(杞人之優): 열자《列子》〈天瑞篇(천서편)〉기(杞)나라 사람의 군걱정이란 뜻. 하늘이 무너지면 어떡하지? 땅이 갈라지면 어떡하지? 하며 걱정을 달고 다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가지 많은 나무 바람 잘 날 없다’가 있습니다. 가지가 많은 나무는 늘 바람에 흔들리듯, 자손이 많은 부모는 늘 근심이 떠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근심 걱정이 그칠 날이 없는 상황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多枝的樹上風不止,樹枝多無寧日

 

자녀를 4남2녀를 두었던 저희 아버님도 이 말씀을 자주 하셨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걱정과 근심 없이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어떤 분은 ‘집안에 아무걱정이 없어서 걱정이다’고 하셨습니다. 걱정하는 것은 사람들의 본능(本能)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걱정 없는 세상,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며 살아갑니다. 나라와 정부도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온갖 일을 다 합니다. 학교를 세워 교육도합니다. 경찰을 세워 범죄자도 잡습니다. 군대를 조직해 적군(敵軍)이 쳐들어오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 단 한 번도 그러한 노력이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세상은 언제나 전쟁(戰爭)과 반목(反目)을 계속해 왔습니다.

 

오늘 성경에 보니 이스라엘도 큰 어려움에 닥쳐 힘들어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디안이란 민족이 쳐들어와서 이스라엘을 괴롭혔습니다. 그런데 6:1절을 보면 중요한 한가지의 사실을 발견합니다.

以色列人又行耶和华眼中看为恶的事,耶和华就把他们交在米甸人手里七年。

말씀에 보니 이스라엘이 고통당하는 이유가 그들이 하나님께 죄를 지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기드온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돌보아주지 않는다고 불평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이 고통당하는 이유는 그들의 죄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도 이럴 때가 많이 있습니다. 내가 잘못을 해 놓고 일이 잘 못되면 하나님께 원망을 합니다. 세상을 보십시오. 이 세상에 고통과 아픔이 어디서부터 오는가? 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關係)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명의(名醫)는 뛰어난 통찰력으로 질병의 이유를 밝히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내놓는 사람입니다. 뛰어난 정치인은 시민들의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짚어내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성경은 우리의 고통과 문제를 영적인 문제로 밝히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의 시각을 하나님께 돌리라고 충고합니다. 기드온은 여호와의 사자가 불 가운데서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알았습니다. 하나님을 보았음에도 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기드온은 직감적으로 이것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문제는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습니다. 미디안이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께 범죄(犯罪)한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문제의 시작이자 끝이 되십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풀어야 합니다.

 

여호와 샬롬은 여호와 하나님만이 진정한 평화가 되신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다시 여호와 앞에 나아갈 때 모든 문제가 해결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