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630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성공할 것인가?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성공할 것인가? 거두절미하고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란 키워드로 검색해 보자. 그럼 구글에서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발견한다. 위메프, 티몬, 쿠팡 등등.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와 이런 기업들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단순하다. 싸게 파는 곳이다. 그렇다고 모든 물건이 싼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기존의 오프라인 상점이나 온라인 쇼핑몰보다 싼 것은 맞다. 자 이제 간략하게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이 무엇이고 어떻게 운영되는가를 살펴보자. 1.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구글링을 하면 이렇게 위키디피아가 답을 준다.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Book 2018. 6. 30.
[기독교 주목신간] 예수는 거지다 [기독교 주목신간] 예수는 거지다 예수는 일하지 않았다. 아니 일했지만 공생애를 시작하면서 일하지 않았다. 그런데 아무도 예수님의 일하지 않음을 비판하지 않는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오늘 뜻하지 않게 한 권을 책을 접한다. 아직 직접 읽은 책은 아니다. 내용이 특이해 출판사 소개글을 읽으니 무슨 내용인지 알 것 같다. 목사인 저자가 4박 5일 동안 겪은 노숙체험기다. 저자는 김완섭 목사다. 내용이 얼마만큼 깊고 의미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그가 체험한 사실을 기록한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책이다. 문득 오래 전 홍성사에서 출간된 이천우 목사의 가 생각이 난다. 이목사는 11살 때 계모의 학대를 이기지 못해 가출한다. 각설이가 되어 오랫동안 살아가다 예수님 만나 극적인 변화를 격는다. 그는 이곳에서.. Book/신간소개 2018. 6. 30.
[히브리서] 32. 12:1-7 징계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32. 12:1-7 징계하시는 하나님 아버지1. 말씀 읽기 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3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하지 않기 위하여 죄인들이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이를 생각하라 4 너희가 죄와 싸우되 아직 피흘리기까지는 대항하지 아니하고 5 또 아들들에게 권하는 것 같이 너희에게 권면하신 말씀도 잊었도다 일렀으되 내 아들아 주의 징계하심을 경히 여기지 말며 그에게 꾸지람을 받을 때에 낙심하지 말라 6 주께서.. 설 교/성경묵상 2018. 6. 29.
사회 초년생 사회 초년생 그냥 그렇게또 하루가 간다. 일상이야기 2018. 6. 28.
[히브리서] 31. 11:32-40 믿음의 모양들 31. 11:32-40 믿음의 모양들1. 말씀 읽기32 내가 무슨 말을 더 하리요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다윗 및 사무엘과 선지자들의 일을 말하려면 내게 시간이 부족하리로다 33 그들은 믿음으로 나라들을 이기기도 하며 의를 행하기도 하며 약속을 받기도 하며 사자들의 입을 막기도 하며 34 불의 세력을 멸하기도 하며 칼날을 피하기도 하며 연약한 가운데서 강하게 되기도 하며 전쟁에 용감하게 되어 이방 사람들의 진을 물리치기도 하며 35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들을 부활로 받아들이기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하여 심한 고문을 받되 구차히 풀려나기를 원하지 아니하였으며 36 또 어떤 이들은 조롱과 채찍질뿐 아니라 결박과 옥에 갇히는 시련도 받았으며 37 돌로 치는 것과 톱으로 켜는 .. 설 교/성경묵상 2018. 6. 22.
샘솟는기쁨 신간 샘솟는기쁨 신간기독교 신간 소식입니다. 샘솟는기쁨의 신간 소식입니다. 이번에 출간되 세 권 모두 눈여겨 볼 책들입니다. 고난과 상실의 아픔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어떤 위로를 해야할까를 알려줍니다. 상실의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배경락 목사의 맛깔스러운 책입니다. 그동안 브런치를 통해 읽어왔던 글이라 그런지 기대되는 책입니다. 글솜씨가 보통이 아닙니다. 열왕기를 현대적 언어와 관점으로 풀어낸 '역작'입니다. 성경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니... 키에르키고어의 멋진 신간입니다. 고린도 후서 13:5절을 말씀에 근거하여 참되 기독교가 무엇인자 말합니다. 기존의 루터교를 비판적으로 바라보았다는 점에서 비판서로 볼 수 있지만, 키에르케고어가 자체가 실존적 신앙을 가졌기 때문에 기존의.. Book/신간소개 2018. 6. 20.
홈페이지에서 직접 이북 읽기 홈페이지에서 직접 이북 읽기 우연히 찾았네요.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북을 볼 수 있도록 해둔 곳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어 직접 읽을 수 있는 이북 형태로 전시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진짜 있네요.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알 수 없네요. 전남 이야기 e-book 바로가기 Book 2018. 6. 19.
[히브리서] 30. 11:23-31 모세의 믿음 30. 11:23-31 모세의 믿음 1. 말씀 읽기23 믿음으로 모세가 났을 때에 그 부모가 아름다운 아이임을 보고 석 달 동안 숨겨 왕의 명령을 무서워하지 아니하였으며24 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 받기를 거절하고 25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26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수모를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 주심을 바라봄이라27 믿음으로 애굽을 떠나 왕의 노함을 무서워하지 아니하고 곧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 같이 하여 참았으며 28 믿음으로 유월절과 피 뿌리는 예식을 정하였으니 이는 장자를 멸하는 자로 그들을 건드리지 않게 하려 한 것이며 29 믿음으로 그들은 홍해를 육지 같이 건넜으.. 설 교/성경묵상 2018. 6. 19.
[히브리서] 29. 11:20-22 이삭과 야곱과 요셉의 믿음 29. 11:20-22 이삭과 야곱과 요셉의 믿음 1. 말씀 읽기 20 믿음으로 이삭은 장차 있을 일에 대하여 야곱과 에서에게 축복하였으며 21 믿음으로 야곱은 죽을 때에 요셉의 각 아들에게 축복하고 그 지팡이 머리에 의지하여 경배하였으며 22 믿음으로 요셉은 임종시에 이스라엘 자손들이 떠날 것을 말하고 또 자기 뼈를 위하여 명하였으며 2. 묵상 믿음의 족장인 이삭과 야곱과 요셉을 간략하게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그것은 그들의 믿음의 양상이 서로 닮아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대체로 아브라함을 다루면서 다른 믿음의 족장인 이삭과 야곱과 요셉을 같은 범주 안에 집어넣었습니다. 그들은 아브라함과 동일하게 하나님과 언약을 맺었지만 당대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아브라함과.. 설 교/성경묵상 2018. 6. 18.
천국 묵상 / 존 파이퍼 외 / 국제제자훈련원 천국 묵상존 파이퍼 외 / 국제제자훈련원 가볍게 시작해 진중하게 끝난 책이다. ‘천국 묵상’이란 제목에 혹하여 읽기 시작한 책이지만, 책 속으로 들어가자마자 험난한 계곡을 뚫고 등반하는 느낌을 준다. 책을 다 읽고 나서야 한글 제목이 책의 내용과 일치한 듯 일치하지 않아 원제를 찾아보니 이었다. 그렇다면 한글 제목은 탁월한 번역이다. 그러나 한국이란 정서상 ‘묵상’은 ‘가볍다’ ‘개인적’ ‘혼자만의’ ‘침묵’ 등의 의미로 수납될 가능성이 농후한 때문에 속았다는 생각을 충분히 심어줄 수 있다. 나도 묵상이란 단어를 ‘깊이 사유한다’가 아닌 ‘개인적인 생각이나 침묵’으로 받았기 때문이다. 히브리적 원어에서 묵상은 동사형을 취하며, 몰입과 반복의 의미를 갖는다. 일종의 중독인데, 그것이 너무 좋아 그것이 없이.. Book 2018. 6. 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