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236

[기독교 신간] 성령과 은사 / 막스 터너 [기독교 신간] 성령과 은사 막스 터너 / 김재영 옮김 / 새물결플러스 개정판이니 순수한? 신간은 아니다. 그럼에도 막스 터너의 책은 유의하여 볼 필요가 있는 중요한 책이다. 원제는 The Holy Spirit and Spiritual Gifts: Then and Now이다. 신약에 나타난 성령에 관련된 연구를 깊이 파고든다. 성경이 말하는 성령이 무엇인지를 은사론과 연계하여 풀어낸다. 개정판은 623쪽으로 적지 않은 분량이다. 이상웅 교수님의 페북에서 가져온 글 우중이라 도로 정체가 심했다. 사당 수업 마치고 서점에 들러 박용규교수님의 한국교회사 III(2쇄)와 막스 터너 옹의 성령과 은사를 구입해, 우중에 양지로 돌아왔다. 1990-1994 신대원 재학시절 막스 터너의 성령론을 처음 접했고, 한국교회.. Book/신간소개 2018. 4. 23.
[기독교 신간] 강준민 베드로처럼 [기독교 신간] 강준민 베드로처럼 저와 함께 마이트웰브 칼럼 필진으로 섬기는 있는 강준민 목사님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강준민 목사님의 글은 잘 읽지 않았습니다. 유명한 분이기는 하지만 글이 저의 성향에 잘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강목사님의 책은 열 권 정도 읽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많이 읽었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은 요셉의 일생을 다룬 (두란노)였고, 과 도 읽었습니다. 도 읽었네요. 도 읽었습니다. 글이 쉬우면서도 묵직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마이트웰브에 올라오는 글들을 읽으면서 전보다 더욱 성숙한 사유를 담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고난이 사람은 성숙하게 한다는 말을 믿지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고난이 존재의 의미를 성찰하도록 이끌기도 합니다. 요즘 강준민 목사님의 글.. Book/신간소개 2018. 4. 23.
[룻기] 2. 1:6-14 하나님께로 가는 길(1) 2. 1:6-14 하나님께로 가는 길(1) 1. 말씀 읽기 6 그 여인이 모압 지방에서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시사 그들에게 양식을 주셨다 함을 듣고 이에 두 며느리와 함께 일어나 모압 지방에서 돌아오려 하여 7 있던 곳에서 나오고 두 며느리도 그와 함께 하여 유다 땅으로 돌아오려고 길을 가다가 8 나오미가 두 며느리에게 이르되 너희는 각기 너희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라 너희가 죽은 자들과 나를 선대한 것 같이 여호와께서 너희를 선대하시기를 원하며 9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허락하사 각기 남편의 집에서 위로를 받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고 그들에게 입 맞추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울며 10 나오미에게 이르되 아니니이다 우리는 어머니와 함께 어머니의 백성에게로 돌아가겠나이다 하는지라 11 나오미가 이르되 내 .. 설 교/성경묵상 2018. 4. 23.
요나서 히브리어(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 요나서 히브리어(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 BIble Note 2018. 4. 23.
tabula accentuum tabula accentuum히브리어 성경 HBS Tabula Accentuum qui in 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 inveniuntur 파일은 위키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위키사전) 아래의 사이트로 가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people.bethel.edu/~pferris/otcommon/Hebrew/hebrew-guides/HEBSTGD006.pdf BIble Note 2018. 4. 23.
[기독교 신간] 좋은씨앗 신간(1-3월) [기독교 신간] 좋은씨앗 신간(1-3월) 좋은씨앗 출판사에서 나오는 책들은 양념반후라이드반 인것 같습니다. 무슨 뜻이냐구요? 아시면서? 좋은씨앗에서 출간된 책들은 대체로 사도 돈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 정도 보장된? 책들만 출간합니다. 국내외 저자가 적당한 비율로 섞여 있습니다. 제럴드 싯처의 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두 번째 책은 셔우드 홀의 입니다. 가장 궁금한 책은 로드니 스타크의 이란 책입니다. 어쨌든 올해 출간된 좋은 씨앗 신간 도서들입니다. 1. 오선화 2018년3월야매 상담으로 대한민국 청소년들을 평정한 오선화 선생님의 신간입니다. 이번에 신간 인터뷰를 읽었는데 고생을 많이 하셨더군요. 멋진 분이십니다. 부모들과 교사들에게 권합니다. 2. 게리 토마스 2018년2월저자의.. Book/신간소개 2018. 4. 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