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224

[글쓰기 강좌] 신문 기사는 정의로운가? [글쓰기 강좌] 신문 기사는 정의로운가? 방금 NTD의 라는 기사를 읽고 씁쓸했다. [세상에는 밀가루 음식과 쌀로 만든 음식을 각기 다르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어느 쪽이 우리 몸에 더 좋을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4 가지의 비교를 한다. 어느 쪽이 영양가가 더 높은가어느 쪽이 더 위장에 좋은가 어느 쪽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어느 쪽이 더 안전한가? 그리고 내린 결론이다.종합해 보면 쌀과 밀가루는 차이가 크지 않으며, 쌀밥과 밀가루 음식을 번갈아 먹고 기타 잡곡과 음식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네 가지 비교 주제는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지막 부분이다. 결국 비슷하다는 것이다. 이 기사에는 중요한 맹점이 하나 있다. 물론 이 기사뿐 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기사가.. 일상이야기/글쓰기특강 2018. 4. 22.
김해 알라딘 중고서점 김해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의 매력 중의 하나는 중고서점. 저는 양산에 사는데 가까운 김해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생겼다. 아내에게 김해 알라딘 갈까? 물었다. 아내는 주저 없이 '응'이라고 답한다. 그렇게 우리는 통장 제로의 경계선에서 김해 알라딘을 찾았다. 차에서 아내에게 말했다. "사고 싶은 책 있으면 다 사. 사줄게!" "정말?" "당근이지. 무는 아니고" "헐~~~" 난 속으로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다. 반찬도 사지 못하는 주제에 책이라니. 그래도 가고 싶었다. 당장 굶어 죽어도 책까지 굶는 것은 괴로웠다. 기꺼해야 39000원이었지만 출발은 야심 찼다. 십만 원도 넘게 쓸 생각이었다. 사나이가 사만 원에 벌벌 떨어서야. 양산에서 김해는 정말 가까웠다. 양산에서 김해로 빠지는 터널이 뚫리면서 20분이.. Book 2018. 4. 22.
[기독교 신간] 처음 시작하는 기독교 강요 [기독교 신간] 처음 시작하는 기독교 강요 세움북스의 신간이 올라와서 소개합니다. 아무래도 교리전문 출판사로 자리를 굳힐 모양인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 책은 쉽게 풀어쓴 기독교 강요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300쪽 분량의 적당한 수준이라 한 번 읽어 나가는 것만으로도 기독교를 강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자인 김태희 목사는 현장에서 오랫동안 말씀을 가르친 분으로 일반 교인들에게 교리를 쉽게 전달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책도 읽기 쉬우면서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기독교강요저자 : 김태희 | 출판사 : 세움북스판매가 : 16,000원 → 14,400원 (10.0%, 1,600↓)* 《기독교강요》 초보자를 위한 신개념 입문서* 《기독교강요》 총 4권, 80장.. Book/신간소개 2018. 4. 22.
[성경의 상징] 신을 벗는 행위 [성경의 상징] 신을 벗는 행위 성경은 신을 벗는 행위에 대해 매우 의미 있는 상징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신은 크게 두 가지의 역할을 가집니다. 하나는 발을 보호하는 것, 다른 하나는 신분과 권리입니다. 성경은 어떻게 신을 이야기하는지 살펴봅시다. 모세의 신 : 헌신과 섬김의 상징 가장 먼저 모세가 신을 벗는 장면입니다. 아마도 신을 벗는다는 말을 듣는 순간 가장 먼저, 유일하게 떠오르는 장면은 모세가 신을 벗는 장면일 것입니다. 출 3:5 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 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이 부분은 여호와께서 모세르시는 장면입니다. 소명을 주시기 전에 먼저 모세로 하여금 신을 벗게 합니다. 그 이유는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땅에 .. 성경의세계/성경의 상징 2018. 4. 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