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075

[출간도서] 시편 23편 [출간도서] 시편 23편 네 번째 책인 [시편 23편]이 곧 출간됩니다. 기존의 해석을 바탕으로 유배자의 관점에서 해석한 주해 및 묵상 글입니다. 기존의 묵상 글과 다르게 주해와 강해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되었습니다. 구입은 [에레츠북스]에서 가능합니다. 목차 들어가면서 1. 목자이신 여호와 2. 인도하시는 여호와 3. 지도하시는 여호와 4. 보호하시는 여호와 5. 상을 베푸시는 여호와 6. 따라가시는 여호와 나가면서 Book/책--출간 2018. 4. 7.
[출간도서] 야고보서 묵상 [출간도서] 야고보서 묵상 십 일 동안 야고보서를 묵상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전자책으로 출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일반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EPUP 형태이며 다운하여 파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1-2회 묵상은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알라딘 리디북스 예스24 책소개 루터에 의해 지푸라기 서신이라 오명을 뒤집어쓴 야고보서입니다. 하지만 야고보서처럼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지 가르쳐주는 성경도 없습니다. 우리는 야고보서를 통해 살아 있는 믿음이 무엇인지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일주일에 5일, 2주 동안 평일날 묵상하도록 꾸몄습니다. 성경 본문과 구조, 묵상 글을 실었습니다. 출·퇴근하는 길에, 점심시간에, 또는 잠자리에 들기 전 읽고 묵상하도록 꾸몄습니다. 목차 들어 가면서 야고보서의 .. BIble Note/야고보서 2018. 4. 7.
[출간도서] 책에게 교회를 묻다 [출간도서] 책에게 교회를 묻다 그동안 기고한 종교와 교회 관련 서평들을 모아 출간했습니다. 기존의 서평을 크게 수정하지는 않았지만 필요한 부분을 보충하고 수정한 곳도 있습니다. 책을 출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었기에 전체적인 흐름이 매끄럽지 않지만 주체를 파악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구입은 [에레츠북스]와 일반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이 책은 교회와 종교에 관련된 개요서에 해당됩니다. 앞으로 '책에게 묻다' 시리즈를 계속하여 출간할 계획입니다. 한국 교회를 고민하고 믿음에 대한 숙성된 고민을 서평집을 통해 나눌 것입니다. 이 책은 전자책입니다. 책소개 교회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가나안 교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기존 교회는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많은 곳.. Book/책--출간 2018. 4. 7.
[출간도서] 고난주간 묵상 [출간도서] 고난주간 묵상 종려주일에서 부활 주일까지 성경을 읽고 묵상하도록 꾸며진 책입니다. 일주일 동안 예수님의 행적을 뒤따라가며 동행하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주님의 고난을 묵상하고 우리도 그 길을 따라가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읽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구입은 다음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리디북스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책소개 예루살렘 입성에서 부활의 아침까지 예수님의 일주일간의 행적을 살피며 하루하루 묵상하도록 만들었다. 일주일간의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십자가의 은혜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목차 들어가면서 -고난 주간을 보내는 세 가지 결단 일, 예루살렘에 들어가시다(마 21:1-11) 묵상하기-왕의 귀환 월, 성전을 깨끗하게 하시다(마 21:12-22) 묵상하기-성전인가 강도의 소굴인가 [.. Book/책--출간 2018. 4. 7.
[시편 23편 묵상] 6. 따라가시는 여호와 [시편 23편 묵상] 6. 따라가시는 여호와 6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따라가시는 여호와 목자는 앞서갑니다. 절대 뒤에서 양들을 따르지 않습니다. 양과 염소의 다른 점이 있는데, 양들은 목자를 따르지만 염소는 목자 앞서갑니다. 그런데 마지막 6절에서는 양의 뒤를 따르는 목자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앞서가십니다. 절대 뒤따라가지 않습니다. 성경 수많은 곳에서 여호와는 앞서가십니다. 여호와께서 앞서가시는 이미지는 보호와 인도하심, 또는 구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목자가 양 떼를 이끌고 산과 계곡을 건너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앞서가시는 하나님’은 수도 없이 많습.. BIble Note/시편Psalms 2018. 4. 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