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2/203

[성경 인물] 연구 목록들 [성경 인물] 연구 목록들 [성경 인물 연구 구약] [성경 인물 연구 신약] 를 통해 매일 한 명씩 성경 인물이 추가됩니다.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아직 창세기 인물을 연구 중입니다. 성경 전체 인물을 차근차근 풀어 올릴 생각입니다. [성경 인물 목록표]도 새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성경 인물을 연구하는 도서 목록입니다. 서평이 아니고 간략하게 소개하는 곳입니다. 읽은 책도 있고 읽지 않은 책도 있습니다. 너무 가벼지 않은 책은 모두 담았습니다. 워런 W. 위어스비 - 그들이 우리에게 남긴 것 마영례 옮김 / 디모데 / 2009년 12월 628쪽 분량의 분량이 적지 않은 책이다. 성경 구절을 통해 인물을 분석한 책이다. 아래는 출판사 소개글이다. 이 시대 가장 존경받.. Book/주제별참고목록 2018. 2. 20.
성경 원어 사이트(알렙포 코덱스 Aleppo Codex) 성경원어 사이트(알렙포 코덱스 Aleppo Codex) 알렙포 코덱스 사본을 스캔하여 보여주는 곳입니다. 알렙포 코덱스 Aleppo Codexs는 시리아의 알렙포에 있는 회당에서 발견된 구약 성경 사본을 말합니다. 코덱스는 책자 형태로 된 성경을 말합니다. 고대에는 둘둘 말아 보관하는 두루마리 형태였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제단하여 지금의 책처럼 만들게 됩니다. 사본은 기원후 10세 쯤에 아론 벤 모세 벤 아셀(Ahron ben Moshe ben Asher)이 필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렙포 코덱스 Aleppo Codexs는 갈릴리 북부의 항구도시인 티베리아스에서 기록되었습니다. 티베리아스는 당시 대화와 필기가 히브리어로 가능했던 유일한 도시였습니다. 고대 히브리어는 자음만 있고 모음은 표기되지.. BIble Note 2018. 2. 20.
BDB 히브리어 사전 (Brown-Driver-Briggs) BDB 히브리어 사전 (Brown-Driver-Briggs) 히브리어 단어 사전의 최고봉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공개된 사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것입니다. 다운 받아 소장하셔도 됩니다. http://judaisztika.hu/downloads/BDB.pdf Book 2018. 2.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