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0/203

[교부문헌] 안디옥의 요한 크리소스톰 [교부문헌] 안디옥의 요한 크리소스톰 황금의 입으로 불리는 탁월한 설교자였던 요한 크리소스톰 또는 요한네스 크리소스토무스의 저작 목록입니다. 현재 크리스톰의 책들을 일관성이 없고, 저자의 이름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 찾아보기 힘들다. 신학적으로는 그다지 중요한 인물은 아니다. 일단 그는 부와 권세자들에게 굴하지 않았다는 점과 약자들을 볼보는 사역에 힘썼다는 점에서 위대하다. 여기저기 흩어진 그의 책들을 모아 정리 해 보았다. 이름도 가지각색이고, 출판사도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찾고 찾아 여기에 모은다. 전기 요한 크리소스토무스 / 루돌프 브랜들레 / 이종환 옮김 / 분도출판사 / 2016.3 번역된 책들 단순하게 살기 / 이현주 / 아침이슬 / 2008.6 이 책이 번역되어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할 따.. 교회사/인물.교회사.신학 2017. 10. 20.
쉽게 읽는 기독교 강요 / 스데반 황 옮김 / 생명의 말씀사 쉽게 읽는 기독교 강요스데반 황 옮김 / 생명의 말씀사 반드시 누군가는 했어야 했다. 그러니까 방대한 칼빈의 기독교 강요를 간단한 줄거리로 요약하는 것 말이다. 이 책은 그동안 그 어떤 책보다. 기독교 강요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정리했다. 모호한 부분들을 거르고 정리해 핵심적인 내용을 담아 냈다. 기독교 강요를 읽고 싶다면 먼저 이 책부터 읽어야 한다. 용기만으로 기독교 강요를 읽으려 하다간 1권도 넘기기 전에 포기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책은 태권도의 품새와 같다. 너무 쉬워 무시할 수 있지만 간단한 행위를 계속 따라하다보면 난해한 부분도 이해되고, 전에 깨닫지 못했던 부분들이 명료해 진다. 이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분량이 작다. 마음 잡고 읽으면 두 시간에 일독이 가능하다. 이 책은 일독으로 끝.. Book/신간소개 2017. 10. 20.
어거스틴 고백록 라틴어(Augustini Confessiones) 어거스틴 고백록 라틴어(Augustini Confessiones) “당신은 우리를 당신을 향해서(ad te) 살도록 창조하셨으므로 우리 마음이 당신 안에서(in te) 안식할 때까지는 편안하지 않습니다.”(quia fecisti nos ad te et inquietum est cor nostrum, donec requiescat in te.) 어거스틴의 라틴어 고백록 사이트. 아래는 고백록 1권에 해당되는 라틴어 원문이다. Liber ICAPUT 1Magnus es, domine, et laudabilis valde: magna virtus tua, et sapientiae tuae non est numerus. et laudare te vult homo, aliqua portio creaturae tu.. 교회사/인물.교회사.신학 2017. 10.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