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6/143

[독서일기] 서평과 사진 [독서일기] 서평과 사진2017년 6월 14일 화, 맑음 서평가는 서평만 잘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맞다. 서평을 잘 써야 한다. 그러나 사진까지 잘 찍는다면 더 좋다. 아침, 아이들을 등교 시키면서 장흥 드롭탑 구석진 곳에 둥지를 틀고 6시간을 버텼다. 작은 빵과 커피 한 잔으로 말이다. 행복했다. 누군가의 간섭도 받지 않고 내일 마감일인 생삶 원고에 집중했고, 책을 읽을 수 있었다. 행복하다는 느낌, 바로 그 느낌이 들었다. 카메라를 꺼내들고 삼각대를 세웠다. 가져간 책을 꺼내 여기저기에 놓고 앵글을 들여다본다. 화이트 밸런스를 맞추고, ISO를 200으로 떨어뜨리고, 책과 어울리는 조명 아래로 책을 가져갔다. 그리고 한 컷 한 컷 담아냈다. 맘에 들지 않으면 장소를 바꿔가며 다 찍었다. 전에 D-L.. Book/독서일기 2017. 6. 14.
[기독교신간] 하나님이 도우시는 치유의 시간 / 김민정 [기독교신간] 하나님이 도우시는 치유의 시간김민정 / 생명의 말씀사 어쩌면, 어쩌면 말이다. 정말 필요한 책은 바로 이런 책이 아닌가 싶다. 김민정의 신간 은 기도문이다. 그냥 따라 읽으면 되는 실천적 기도문이다. 혼자서 묵독하든, 소리 내어 읽든, 누군가를 위한 기도로 사용하든 아무래도 좋다. 그냥 읽으면 되는 책이다. 부제를 '병상에서 드리는 기도문'이다. 어찌해야할지를 몰라 막막했다. 기도를 해도 입에서 맴돌뿐 잘 나오지 않는다. 한 달 정도 시간이 지나자 그나마 마음이 안정되면서 웃으면서 대화할수 있었지만 그것도 잠시 뿐이다. 병이 악화되면서 무엇하나 제대로 하는 것도 할 수 있는 것도 없어서 답답했다. 환자나 가족들은 어찌할줄도 모르지만 누군가 기도하거나 조언할 때 위로를 받지만 상처를 받기도 .. Book/신간소개 2017. 6. 14.
교회가 '지역 교회' 이어야 하는 이유 교회가 '지역 교회' 이어야 하는 이유 '공공성' 굉장히 낯선 단어입니다. 공공성은 공의와 객관성의 의미가 깊이 스민 단어가 분명합니다. 이도영 목사의 를 읽으면서 공공성의 의미를 되새겨 봅니다. 책은 절반 정도 읽었는데 도전을 줍니다. 교회 개척을 고민 하고 있는 개인적 상황 속에서 이 책은 적지 않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왜 교회가 마을만들기를 해야 하는가?'란 부분을 주의 깊게 읽었습니다. 저자는 이곳에서 교회가 '지역교회' 이어야 하고, 그 이유를 예수의 성육신 사건에서 찾아냅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나라를 증언하도록 세상에 보냄 받은 공동체다. .. 세상... 지역으로 보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교회는 지역교회인 것이다."(231쪽) 저는 '지역'이란 단어에서 '구체성'이란 단어를 찾.. Book/독서일기 2017. 6. 1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