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0313

교사편지 어거스틴의 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당신은 우리를 불러서 그 말씀을 이해하라고 하십니다. 그 말씀은 곧 하나님이요, 당신과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 말씀은 영원히 말해지고 있으며, 그 말씀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이 말해지고 있습니다." 난해해 보이는 구절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한 현재라는 뜻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영원하십니다. 영원하기에 현재로만 존재하십니다. 시간을 창조하셨지만 시간에 속하지 않으시기에 하루가 천년같고, 천년이 하루 같으십니다. 시간에 쫓기며 살아가는 인생들에게 하나님은 참 평안가 위로이십니다. 오늘도 열심히 사랑하고 섬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수고를 헛되이 여기지 않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수고한 만큼 갚으시는 주님께 감사하는 한주 되었으면 합니다. 특.. 일상이야기/교회교육 2015. 3. 29.
성례주일 찬양콘티 성례주일 찬양콘티 만왕의 왕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자의 귀한 몸당신은 영광의 왕 내게 있는 향유 옥합나 무엇과도 지존하신 주님 HYMN 2015. 3. 28.
[목회칼럼] 인생을 바꾼 책과의 만남 인생을 바꾼 책과의 만남 ‘한권의 책이 인생을 바꾼다.’ 많이 들어본 말이다. 그러나 ‘과연 그럴까?’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좋다. 그럼 증거를 대보자. 오프라 윈프리. 흑인에다, 미혼모의 딸이다. 어린 시절 성적학대까지 받았다. 여러 번 자살을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아 죽지 못해 살았다. 인생의 의미도 모르고, 목적도 없이 그저 하루하루를 힘들게 살아갔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읽게 된 책에서 자신보다 더 열악한 환경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어느 소녀의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다. ‘이 소녀는 나보다 훨씬 안 좋은 환경인데 어떻게 감사하며 살 수 있을까?’ 오프라 윈프리는 소녀의 이야기를 읽은 후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나도 하면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게 되었다. 그 때부터 .. 일상이야기/목회칼럼 2015. 3. 28.
[기독교신간] 기독교 고전으로 인간을 읽다 [기독교신간] 기독교 고전으로 인간을 읽다 알에이치코리아에서 주목할만한 신간 한 권을 출간했습니다. 제목은 인데 부제를 '성경 다으므로 읽어야 할 위대한 책 25권'으로 잡았습니다. 기독교 고전을 선별하는데 고전하는 분들이 있다면 추천하고픈 책입니다. 그런데 기독교 출판사가 아닌 일반 출판사에서 출간한 것은 굉장히 특이한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성육신에 관하여』 성 아타나시우스 2 『고백록』 성 아우구스티누스 3 『사막 교부들의 말씀』 여러 저자 4 『성 베네딕트의 규칙』 성 베네딕트 5 『신곡』 단테 알리기에리 6 『무지의 구름』 작자 미상 7 『신성한 사랑의 계시』 노리치의 줄리언 8 『그리스도를 본받아』 토마스 아 켐피스 9 『필로칼리아』 여러 저자 10 『기독교 강요』 장 칼뱅 11 『내.. Book/국민일보 2015. 3. 27.
부산극동방송 [찬양하기 좋은 날] 부산극동방송 [찬양하기 좋은 날]을 마치며 참 바쁜 시간을 보냈다. 일년 동안 쉬는 날 없이 사역과 방송으로 일년을 지냈다. 매주 한 권의 책을 읽고 정리해 방송해야 했다. 방송대본까지 써가며 주일 저녁을 보내고 나면 정신이 혼미할 지경이었다. 그러나 일년을 그렇게 지내고 나니, 적지 않는 책을 의무적으로 읽게 되어 좋았고, 매주 방송을 통해 책을 소개하는 즐거움이 컸다. 하절기 방학을 빼고나니 약 32권을 소개했다. 방송에서 소개하는 책은 선별하기가 꽤나 까다로웠다. 너무 평범하지 않으면서 신앙적인 책이어야하고, 진보적이거나 까다로운 내용이면 안 된다. 이러다보니 책을 읽고 정리하는 것보다 선별하는 것이 더 힘들었다. 이러는 과정 속에서 책을 까다롭게 보는 안목 늘었다. Book 2015. 3. 13.
진실로 진실로 진실로 진실로 헬라어 원문으로 아멘 아멘이다. 기도를 마친 후 함께 '아멘'할 때의 그 단어로 '진실로' '참으로' 란 뜻이다. 요한복음에는 '진실로 진실로' 두번 겹쳐 나오는 곳이 모두 24곳이 나온다. 헬라어는 '아멘 아멘'이다. 강조 용법으로 분명함을 강하게 드러낼 때 사용했다. 1:51 또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하시니라3: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3:11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우리는 아.. 성경인물/성경인물(구약) 2015. 3. 13.
[목회칼럼] 개 코와 고양이 수염 [목회칼럼] 개 코와 고양이 수염 동물들에게는 사람이 감지할 수 없는 것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다. 개는 인간보다 100배 이상의 거리에서도 냄새를 분간한다. 개의 코는 촉촉이 젖어 있는데, 이것은 후각능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비강선에 의해 생선된 분비액이다. 이것이 공기 중의 입자를 용해시켜 후각세포로 전달한다. 개에게는 후각을 감지하는 대뇌세포가 인간보다 40배가량 많다고 한다. 개의 청각도 인간보다 뛰어나다. 인간보다 4배나 먼 거리의 소리를 감지하고, 인간이 들을 수 없는 높은 진동수를 들을 수 있다. 개의 귀는 인간보다 훨씬 커다랗고 길다. 또한 귀만 단독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귀를 움직여 주변의 물체의 크기나 움직이는 방향을 알아챈다고 한다. 고양이의 경우를 보자. 고양이에게는 유난히 긴 수염이 .. 일상이야기/목회칼럼 2015. 3. 11.
주일학교교사를 위한 필독서 주일학교교사를 위한 필독서 주일학교 교사를 위한 필독서입니다. 주일학교 교사 뿐 아니라 신학생과 목회자들이 참고해야할 책을 정리했습니다. 김남준 -교사리바이벌/생명의말씀사/12000 리차드 백스터-참된목자:참목자상/크리스찬다이제스트 엘머타운즈-주일학교 교사가 꼭 알아야 할 24가지 비결 / 드림북 /2006/ 7000 김인한-교사들이여, 절대로 가르치지 마라/김인환/두란노-복음, 열일곱 살을 부탁해 - 다시 십대를 믿음 위에 세우는 힘/롯과보아스 하정환-교사 십계명 진짜 선생님을 위한 지혜/하정환/나눔사 최현식-명품 교사를 만드는10가지 티칭 포인트/최현식/브니엘 홍민기-교사의힘/규장-탱크목사 중고등부 혁명/규장 헨리에타 미어즈-주일학교의 모든 것-영아부에서 성인부까지/생명의말씀사 이재욱-중고등부, 2년.. Book/주제별참고목록 2015. 3. 10.
주일학교교사알바모집 알바천국에 주일학교교사 모집광고가 나왔다고 한다. 내용을 살펴보니 기존의 주일학교 교사는 아니고 점심부터 오후에 아이들을 돌보는 돌봄이를 구하는 광고였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의 등장은 교회가 점차 봉사자에 의해 움직이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주일학교교사알바모집 어린이(5-10세)를 돌보실 주일학교 선생님을 모십니다. 자격: 기독교인으로 어린이를 사랑하시는 30세 미만의 분 주일학교 선생님 경험. 아이돌봄 경험이 있으신 분(우대) 내용: 주일 오후 시간에 아이들(5명)을 돌보는(성경공부 아님)로 함께 놀아주면 됩니다. 급여: 시급 1만원(일당 3만원) 시간: 매주 일요일 (시간근무) -돌봄(오후 12:00012:40) -점심(오후 12:40-1:15) -돌봄(오후1:15-3:00) 일상이야기/교회교육 2015. 3. 10.
[독서특강] 세바시 독서와 미술 / 여미옥 홍선생미술 대표 [독서특강] 세바시 여미옥 홍선생 미술 대표독서와 미술 홍선생 미술 대표인 여미옥씨가 세바시에 나와 독서와 미술이란 주제로 강연한 것입니다. 남해 출신 전업 주부였던 그가 독서를 통해 회사를 설립하고, 많은 지사를 확장시킨 탁월한 경영법을 나눕니다. 그녀는 독서에 답이 있다고 말합니다. 2만 5천권 정도의 책을 소장하고 있는 그녀는 아직도 끊임없이 독서하는 독서광이다. 그녀가 모델로 삼은 사람은 일본 아이디어뱅크의 손정의 사장이다. 손정의 사장은 3년 동안 입원하면서 약 4천권의 책을 읽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하루에 3권을 읽어야 하는데 도무지 상상이 되지 않을 만큼의 독한 독서광이다. 여미옥 대표는 처음 시작한 사업이 망한 다음 독서를 시작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2000년 미술회사를 설립한다. 독.. Book 2015. 3. 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