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01/033

[이 책을 권합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오프라 윈프리 이 책을 권합니다!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오프라 윈프리 억만장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인 중 3위!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를 수식하는 단어는 찾아도 찾아도 끝이 없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성공의 비결’을 묻고 싶어 한다. 고아에서, 십대시절 성폭행을 당했고, 이십대를 관계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해 처절한 삶을 살았던 고아출신 흑인 미혼모였다. 그녀가 어느 순간 혜성처럼 등장해 미국을 휩쓸더니 세계의 주목을 받았고, 결국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중에서 당당히 3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최초 흑인으로서 억만장자가 되었다. 25년 동안 진행해온 오프라 윈프리 쇼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토크쇼였고, 쇼를 시작하면서 소개하는 책은 바로 그날 베스트셀러에 진입할 정도로 강력한 영향력을.. Book/신간소개 2015. 1. 3.
[기독교신간] 나는 마커스입니다. [기독교신간] 나는 마커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 중에 탁주호 목사님이 계십니다. 탁목사님의 책 중에 가 있습니다. 청소년용이지만, 큐티를 처음 접하신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책입니다. 어지럽지 않고 명료하게 알려 주니까요. 그곳에 이런 표현이 있습니다. "말씀을 나누면 교제가 깊어지고 참된 교제와 깊은 우정의 관계가 형성됩니다. 믿음 안에서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117쪽) 큐티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눔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저에게는 이것이 한 사람을 읽는 것으로 들립니다. 나쓰메 소세키의 에 보면 이런 말이 나옵니다. “무사태평으로 보이는 사람들도 마음속 깊은 곳을 두드려보면 어딘가 슬픈 소리가 난다.” 사연 없는 무덤 없고, 아픔 없는 인생이 없.. Book/신간소개 2015. 1. 3.
[신년칼럼] 꿈을 적어 본 적이 있는가? [신년칼럼] 꿈을 적어 본 적이 있는가? 1979년, 하버드 대학경영대학원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있었다.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것이다. “장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이 있는가?” “있다면 그것을 기록해 두었는가?” “기록한 다음 그 비전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은 있는가?” 이 질문에 단지 3%만이 비전을 구체적으로 기록해 두었다. 13%는 비전은 있었지만 종이에 적지는 않았다. 나머지 84%는 명문대 졸업생이란 자부심만 있었지 구체적인 비전도 계획도 없었다. 그리고 10년 후. 1989년, 그들 다시 찾아 나섰다. 그 결과는 놀라웠다. 꿈을 갖고 있었지만 적지 않았던 13%는 비전이 없던 84%의 학생들보다 평균적으로 2배의 성공을 이루었다. 그리고 비전을 종이에 기록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 일상이야기/목회칼럼 2015. 1.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