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신간] 김남준의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샤마임 2018. 7. 16.

[기독교신간] 

김남준의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김남준 목사는 깊이와 울림이 있다. 처음 김남준 목사의 설교를 듣고 천지가 개벽하는 것 같았다. 이제 이십 년이 넘어 나도 자랐다. 하지만 여전히 김남준 목사의 깊이는 가늠하기 힘들다. 김남준 목사의 깊이는 학문적 깊이는 너며 삶과 영성이 어우러진 탓일 것이다.

김남준 목사의 신간 소식이다. 엄밀하게 한 권은 개정된 것이라 신간이라 할 수 없지만 옷을 새로 입어 함께 소개한다. 김남준 목사를 좋아하든 싫어하든 김남준 목사가 적당히 공부하는 사람은 아니라는 점에서 우리 모두는 동의할 것이다. 그러므로 그의 책들은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다.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이 책의 제목만 보고 한 주제를 가진 설교 형식이나 세미나라 생각했지만 아니다. 이 책은 베드로 전서 강해집니다. 베드로 전서를 통해 그리스도인은 누구인지 묻는다. 베드로는 그리스도인을 향해 '택하신 족속' '왕 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 '하나님의 보물'이라 말한다. 이것은 그리스도인들이 가진 정체성이다. 


저자는 초대교회의 시대적 배경과 원어를 꼼꼼히 분석해 가며 그리스도인이 누군가를 묻는다. 베드로 전서를 강해하고자는 목회자들이나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알고 싶어 하는 이들이라면 꼭 읽어 보고라고 강추한다. 개인적으로 설교하는 목회자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확신한다. 설교를 카피하라는 말이 아니라 어떻게 성경을 읽고 설교해야할 것인가를 제시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이 책은 1994년 사순절 기간에 절반을 설교하고 1997년 다시 후반부를 설교한 것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2000년 12월 25일 1판이 발행되고 2018년 6월에 다시 옷을 갈아입고 새로 출간된 책이다. 하지만 내용은 거의 바꾸지 않았으니 초판 그대로인 셈이다. 

이사야 53장을 집요하게 파고든 저자의 열정은 이십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시대를 통찰하는 영적 안목이 돋보이는 책이다. 



  


생명의말씀사를 통해 김남준 목사의 책들이 연이어 출간되고 있다. 깊이와 울림이 있는 김남준 목사의 강해 시리즈는 성도의 영적 삶을 되돌아 보도록 도와준다.


  
저자 : 김남준,노경실  |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판매가 : 49,000원44,100원 (10.0%, 4,900↓)
교회 안에도 칼날 같은 이욕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세상 사랑의 줄을 끊지 못한 신자들의 지리멸렬한 신앙 생활은 무엇 때문인가? 왜 교회를 찾고 말씀을 들어도 허한 심령이 달래지지 않고은혜를 받아도 신속히 그 은혜에서 떠나게 되는가?교회가 교회답지 못한 이면에는 그리스도인답지 못한 그리스도인이 있고그리스도인답지 못한 그리스도인의 이면에는 십자가의 감격이 사라진 형식뿐인 신앙 생활이 있다.우리로 생명의 부활로 나아가게 하려고 아들을 제물로 삼으신 하나님의 위대한 구원 계획,십자가 구속의 복음에 관한 감격적 전도서.교회가 교회답지 못하고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답지 못한 현실을 쇄신…[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