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은 사실이다?

샤마임 2018. 5. 18.

성경은 사실이다?


몇 가지 검색할게 있어서 찾는 도중 성경의 사실?을 알려주는 사이트 한 곳을 발견했다. <목회자 나눔터>이란 곳이다. 몇 곳을 들러보니 '성경은 사실'이란 카테고리에  몇 개의 글이 올라와 있다. 이곳은 성경기록, 천지창조, 에덴동산, 노아의 홍수, 이스라엘의 역사, 죄와 율법, 하나님의 사랑이란 주제로 글이 올라와 있다. 





궁금해서 들어가보니 에덴이 페르시아에 있었고, 노아의 홍수가 역사적 사건임은 증명하는 글들이다. 그런데 제시한 근거들은 대부분 과학적으로 전혀 증명되지 않는 것들이 많다. 


나는 성경이 역사적 사건을 담고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증명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조심해야 한다. 논리적 타당성이나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들은 '과학'이 증명한다하고, 사기로 폭로된 수많은 증거를 진짜인 것인냥 제시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고고학이 발달할 수록 성경이 역사적 사건임이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그 근거들은 매우 희박한 자료들 뿐이다. 그런데 성경을 역사적 사건으로 증명하기 위해 허황된 자료나 근거를 제시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 때는 그냥 모른다고 그러나 성경이 말하기 때문에 믿는다. 라고 말하는 것이 맞다.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면 두상이 2m가 넘는 이상한 사진을 보여주면 성경 속 골리앗과 거인이라며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말도 안되는 이야기다. 



그런데도 여전히 교회 안에서는 해골만 3m가 넘는 이상한 사진을 보여주면 이것이 진짜 골리앗 해골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사진들은 대부분 조작된 것들이며, 거짓임이 드러났음에도 여전히 교회 안에서는 '역사' '고고학'이란 이름으로 돌아 다닌다. 


성경은 사실이다. 그러나 섣불리 사실임을 증명하지 말라. 성경은 증명할 근거도, 목적도 말하지 않는다.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좀 더 깊이 생각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