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신간] 하늘 / 부흥과개혁사

샤마임 2018. 4. 13.

[기독교 신간] 하늘을 읽다


책을 보는 순간 새물결플러스 책인 줄 알았다. 성향 자체가 부흥과개혁사의 책은 아니었다. 부흥과개혁사에서 성경신학류의 책은 낸다는 것이 어색하고 낯설지만 환영한다. 이 책 <하늘>은 통합적으로 바라본 하늘이다. 


통합신학”(Theology in Community)은 아래 책 소개글에 소개한 대로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성경신학, 조직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선교신학, 문화신학의 관점에서 성경과 신학의 주제를 탁월하게 다룬 연구물'을 말한다. 


아직 읽지 못한 책이라 어느 정도 깊이와 넓이를 갖는지를 알지 못하지만 시도 자체는 탁월하다. 혹시 이전에 나온 다른 책을 찾아보니 <통합신학>이란 이름으로 3권까지 출간되어 있다. 1권에서는 '신론'을 다룬다. 2권에서는 '인간론 ' '기독록'을 다룬다. 3권에서는 '구원론 ''교회론' '종말론'을 다룬다. 

그리고 이번 <하늘>이 출간된 것이다. 앞서 책들은 조직신학이지만 이번책은 성경에 나타난 하늘 이미지는 연구한 책이다. 이 책은 당분간 획기적인 책이 아닐까 싶다. 


대상독자

목회자, 신학생, 성경을 깊이 알고 싶은 신자


하늘 - 통합신학적 관점으로 보는 성경의 하늘 이야기 l 통합신학  

크리스토퍼 모건(저자) | 로버트 피터슨(저자) | 강대훈(역자) | 부흥과개혁사 | 2018-02-10 | 원제 Heaven




책 소개

“통합신학”(Theology in Community) 시리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성경신학, 조직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선교신학, 문화신학의 관점에서 성경과 신학의 주제를 탁월하게 다룬 연구물이다. 이 시리즈의 책들은 목회자들과 리더들과 평신도들에게 신학과 현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최신의 자료를 제공한다. 이 책은 “하늘”이라는 주제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통합신학적 관점에서 풍성하게 제시한다.


목차

약어

시리즈 서문

감사의 말

기고자들


1장 하늘에 대해 배우기_로버트 피터슨

2장 구약의 하늘_레이먼드 오틀런드 주니어

3장 공관복음과 사도행전의 하늘_조나단 페닝턴

4장 바울서신의 하늘_스티븐 웰럼

5장 공동서신의 하늘_존 랜스마

6장 요한복음과 요한계시록의 하늘_안드레아스 쾨스텐베르거

7장 하늘의 그림들_로버트 피터슨

8장 하늘의 역사_제럴드 브레이

9장 천사들과 하늘_스티븐 놀

10장 핍박받는 성도들을 위한 하늘_아지스 페르난도

11장 하늘 소망_데이비드 칼훈


참고문헌



  
저자/역자 : 크리스토퍼 모건,로버트 피터슨/강대훈  |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판매가 : 22,000원19,800원 (10.0%, 2,200↓)
“통합신학”(Theology in Community) 시리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성경신학, 조직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선교신학, 문화신학의 관점에서 성경과 신학의 주제를 탁월하게 다룬 연구물이다. 이 시리즈의 책들은 목회자들과 리더들과 평신도들에게 신학과 현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최신의 자료를 제공한다. 이 책은 “하늘”이라는 주제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통합신학적 관점에서 풍성하게 제시한다.[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